이기찬의 애절한 발라드 ‘미인’이 4주 동안 정상에서 장기 집권하던 에픽하이의 ‘팬’을 밀어내고 1위에 올랐다.
음악사이트 벅스(www.bugs.co.kr)가 집계한 온라인 인기가요 순위 ‘벅스차트’에 따르면, 올 상반기 최고의 발라드로 떠오르고 있는 ‘미인’은 지난 주 2위에서 한 계단 올라서 차트 1위를 차지했다.
‘미인’의 ‘벅스 차트’ 정상 정복은 최근 이 곡의 인기를 감안하면 다소 늦은 감이 있을 정도다. ‘미인’은 이미 다른 각종 온라인 음악 순위 차트에서 1위를 석권하며 돌풍을 일으키고 있기 때문이다.
‘미인’과 함께 정통 발라드 계열로 분류되는 포지션의 ‘하루’의 상승세도 돋보였다. 지난 주 6위에서 2위로 뛰어 올랐다. 일본 활동을 잠시 중단하고 국내에 복귀한 포지션 특유의 감성적인 음색이 음악 팬에게 어필한 것으로 분석된다.
4주 동안 1위를 질주하던 ‘팬’은 3위로 내려앉으며 잠시 숨고르기에 돌입했다. 하지만 ‘팬’이 수록된 에픽하이의 4집은 발매 한 달 만에 판매고 10만장을 돌파하며 불황 중인 오프라인 음반 시장에서 돋보이는 성적을 과시했다.
여가수들의 선전은 이번 주에도 계속됐다. 아이비의 ‘유혹의 소나타’가 4위에 랭크돼 최상위권을 강하게 위협했고, 화요비의 ‘얼룩진 거울’과 T(윤미래)의 ‘잊었니…’가 데뷔와 함께 각각 15위, 17위에 랭크됐다.
◇온라인 가요 베스트 20
1. 미인(이기찬)
2. 하루(포지션)
3. 팬(에픽하이)
4. 유혹의 소나타(아이비)
5. 추억은 사랑을 닮아(박효신)
6. 헤이 보이(서지영)
7. 미워요(씨야)
8. 같은 베개(테이)
9. 그깟 사랑(리즈)
10. 아이러니(원더걸스)
11. 바보처럼(버블 시스터즈)
12. 예쁘잖아(신화)
13. 흰눈(이루)
14. 환상(이재훈)
15. 얼룩진 거울(화요비)
16. 이차선 다리(차태현)
17. 잊었니…(T)
18. 동화(김형중)
19. 기다릴게…(타이푼)
20. 신해철(장미)
(서울=연합뉴스) 김영현 기자 cool@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