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리포니아주 인디언 웰즈의 인디언 웰즈 골프리조트에 있는 셀러브리티 코스 15번 홀은 숨이 멎을 것처럼 아름답다.
코스 설계가인 클라이크 클라크는 마스터즈에서 플레이 한 선택받은 디자이너 가운데 한 명인데, 그것도 모자라 인상 깊은 기록을 남겼다. 라이더컵 영국팀 출신으로 1968년에 오거스타 내셔널의 첫 라운드에 나선 그가 16번 홀에서 홀인원을 한 것이다. 인디언 웰스 골프리조트에 있는 셀러브리티 코스가 오거스타에 바치는 찬사로 가득한 이유를 거기서 찾을 수 있을지도 모르겠다.
클라크는 기존의 웨스트 코스를 완전히 탈바꿈시켰는데 그 결과가 아주 탁월하다. 전반 9홀에 느닷없는 느낌을 주는 홀이 있는 건 사실이지만 동서로 흐르는 대부분의 홀이 무척 인상적이며, 그 중에서도 물이 지나는 237야드의 파3인 6번 홀은 산하신토 산맥을 정면으로 바라보며 플레이를 하게 된다.
후반 9홀은 공간의 여유가 있으며, 클라크는 페어웨이와 그린에 적절하게 굴곡을 담아 약간 빗나간 샷이 다시 튀어서 돌아오게 해주기 때문에 샷이 곧지 못한 사람들에겐 축복 같은 코스다. 하지만 7,088야드의 레이아웃을 주변의 코스와 구분짓는 것은 색색의 다채로운 꽃들과 폭포, 그리고 조각맞추기 모양의 눈부시게 하얀 벙커들이다. 과연 이름답게 명성을 떨칠만한 곳이다.
코스이용료는 65~175달러.
golfresortatindianwells.com에서 구체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