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매니아들 “널 손꼽아 기다렸다”
지난 86년 첫선 보인 후 변신에 변신 거듭
날렵해진 디자인, 기존 3시리즈 쿠페와 차별화
4.0리터에 V8엔진 강력파워의 초스피드 ‘압권’
영국서 먼저 출시… 미국 시판시기는 아직 미정
BMW 매니아들이 가장 손꼽아 기다리는 모델 중 하나는 2008년형 뉴 M3쿠페다.
뉴 M3의 미 출시 시기는 아직 미정이다. 이런 가운데 최근 오는 9월 영국에서 판매될 뉴 M3의 기본 가격이 5만625파운드로 결정됐다. 미 달러로 환산하면 자그마치 10만1,265달러에 달한다. 2007년형 M5세단의 가격은 8만3,195달러였다. 미 판매가는 출시 시기가 결정되는 대로 발표될 예정이다.
BMW M3는 지난 86년 첫 선을 보인 후 변신에 변신을 거듭했다. 특히 뉴 M3의 경우 제네바 모터쇼에서 선보였던 컨셉카의 양산 모델이다.
우선 디자인의 경우 한결 날렵하고 독특해졌다는 평가다. 알루미늄 후드와 대형 에어 인테이크(intake)를 갖춘 프론트 범퍼, 트렁크 엔드 스포일러 등을 적용, 기존의 3시리즈 쿠페와 명확한 차별화를 꾀했다.
강력해진 파워도 눈길을 끈다. 4.0리터급 V8 엔진이 탑재됐으며 특히 이 엔진은 BMW 레이싱카에 사용되는 엔진블록과 같은 공장에서 생산된다. BMW측은 경량화된 엔진 등을 통해 최고의 퍼포먼스를 얻도록 했다고 강조한다. 최고 출력은 420마력, 최대토크는 295lb-ft에 달한다. 초스피드는 뉴 M3의 압권. 6단 수동 트랜스미션을 장착, 시속 60마일 도달 시간은 4.8초가 채 안된다.
사이즈의 경우 전장 181.6인치, 폭 71.5인치, 높이 55.8인치로 기존 모델보다 약간 커졌다.
특히 루프는 BMW 동급 대량생산 모델로는 처음 탄소섬유로 만들었다.
또 수제재료의 범퍼를 사용하고 서스펜션의 파트를 모두 알루미늄으로 제작하는 등 주요 부문에 경량부품을 사용, 전체 차체무게를 3,400여파운드로 낮췄다. 이는 동급 차종 중 가장 가벼운 차를 만들겠다는 BMW 의지의 표현이다.
<2008년형 뉴 M3는 4.0리터급 V8엔진을 탑재 강력해진 파워를 자랑한다>
]
<뉴 M3는 전장 181.6인치, 폭 71.5인치, 높이 55.8인치로 기존 모델보다 약간 커졌다>
<이해광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