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이 팁 수입에 대한 보고를 경시하는 경향이 있는데 IRS에서 감사인력을 대폭 확충한 이후 팁 수입에 대한 세무감사가 강화되고 있는 추세에 있으므로 각별한 주의를 요한다.
우리가 팁 수입하면 흔히 식당 종업원들을 생각하게 된다. 그러나 팁 관련 업종 종업원들은 바텐더, 호텔, 하우스키퍼, 카지노 종업원, 미용사, 배달서비스, 매니큐어리스트, 마사지사, 파킹요원, 택시운전사 등 매우 광범위하다.
한달 팁 수입이 20달러 이상일 경우 종업원들은 반드시 고용주에게 보고해야 한다.
매일 발생하는 팁 수입을 기록하기 위해서는 연방국세청 4070A 양식을 사용하면 되고 한달 총 팁 수입을 보고하기 위해서는 4070양식을 사용하면 된다.
팁 수입에 대한 세금보고를 잘하면 다음과 같은 이점이 있다.
증가된 팁 수입은 집, 자동차 및 기타 융자신청시 보다 쉽게 승인을 받게 해준다.
상해를 당할 경우 더 많은 종업원 상해보상을 받을 수 있으면, 해고를 당하더라도 더 많은 실업수당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은퇴 시에는 더 많은 소셜시큐리티 및 종업원 은퇴연금을 수령할 수 있는 혜택도 있다.
만일 본인이 팁 수입 기록을 잘 하지 않았을 때 세무감사를 받게 되면 연방 국세청은 고용주의 기록 중 가장 신뢰할 만한 기록에 근거해 세금을 징수하게 된다.
팁 수입을 고용주에게 보고 하지 않았는데 본인이 연방 소득세 신고시 이를 보고하게 된다.
그러면 그 소득에 대한 사회보장세의 50%에 해당하는 벌금은 물론 미 신고 벌금과 추정세금 미납 벌금 등 각종 벌금이 본인에게 부과된다.
또한 고용주에게도 고용주 몫의 사회보장세가 추가부과 될 수 있어 뜻하지 않는 피해를 주게 되므로 성실한 보고가 요망된다.
(213)387-1234
이강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