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틴>어스틴 시의회가 지난 해 퇴임을 선언한 시 매니저 Toby Futrell을 대신할 후임으로 두 명의 최종 후보 가운데 Marc Ott 현 포트워스시 Assistant City Manager를 선택했다. 지난 주 17일 열린 시의회 투표에서 여섯 명의 시의원이 Ott(사진)의 손을 들어 준 것.
어스틴 시는 시매니저를 뽑기 위해 오랜 기간, 여러 과정을 거쳐왔다. 한 주일간 7명의 후보를 대상으로 시의회가 펼친 인터뷰를 통해 샌 안토니오시 Deputy city manager인 Jelynne LeBlanc Burley와 포트워스시의 Assisstant city manager인 Marc Ott가 최종 후보에 오르고 다시 일주일간 인터뷰와 일반 시민들과의 공개만남을 거친 뒤 시의원들의 투표가 이루어졌다. 투표과정에서 시의원인 Jennifer Kim은 Ott가 뛰어나다는 점은 알지만 시민들의 참여과정이 부족했다면서 투표를 기권했다. Kim의원은 이전부터 이를 지적하면서 투표를 연기할 것을 주장해왔다. 하지만 다른 시의원들은 Ott가 어스틴에 가장 적합한 사람이라며 그의 선출을 반기며 그를 적극적으로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새롭게 어스틴을 위해 일하게 될 Ott는2월 17일 은퇴하는 Furtrell을 대신해 18일부터 시매니저로 일하게 된다. Ott는 지난 26년간 오늘과 같은 날을 맞기 위해서 노력해왔다며 “내가 지금까지 직장생활에서, 개인생활에서 배워온 모든 것을 쏟아 이 위대한 도시를 위해서 바칠 준비가 되어있다”며 자신의 각오를 밝혔다. 그가 맞을 가장 큰 과제론 오는 9월 계약이 만료되는 경찰 및 소방공무원과의 단체협상일 것으로 보인다. 그는 닥쳐올 과제들을 순조롭게 처리하기 위해서 취임 전부터 어스틴 시정을 익히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시매니저로서 연봉 24만2,000달러를 받게 된다.
<어스틴=강지연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