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이시습회는 지난 24일(토) 저녁 유우식 거사 - 한주희 보살 자택에서 친목모임을 가졌다. 회원 자택을 순회하며 갖는 월례모임 일환인 이번 만남에서 회원들은 그동안 안부를 나누며 우의를 다졌다. 이날 모임에서 미주 한인불교계의 큰일꾼이자 미주 내 가장 오래된 재가불자모임인 학이시습회 산파역 겸 리더인 이윤우 법사는 반야심경 첫 귀절에 대해 해설을 했다. 이 법사는 다음 6월 모임에서는 반야심경의 공사상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6월 모임은 28일(토) 저녁 산호세의 박범용 거사 ? 박태진 보살 자택에서 열린다.
◇수선회는 28일(수) 저녁 7시 산호세 엘카미노 교포시장 옆 선방에서 “우리 삶의 목적은 무엇인가”를 주제로 대화나눔의 시간을 가지는 데 이어 6월13일(금) 저녁 같은 시간에 같은 장소에서 선에 관한 법문을 듣고 토론을 한다. 이날 모임에는 숭산 스님의 제자로 버클리 소재 엠프티 게이트 젠 센터(Empty Gate Zen Center)에서 지도해온 본성 스님(본명Jeff
Kitzes)이 선에 대해 설명한다. 본성 스님은 1975년부터 선에 입문, 줄곧 선수행을 하면서 지도해온 저명선사다. 한편 5월28일 수선회 모임에서는 이임성 박사가 오프라 윈프리 쇼에 소개된 에커트 톨리와의 대화내용을 통해 부처님 사상과 상통한다는 점에 착안, 그의 저서인 A New Earth 를 중심으로 강론을 하기로 한 것이다.
◇정토회는 30일(금) 밤부터 31일(토) 낮까지 카멜 삼보사에서 제1기 SF정토불교대학 상반기 특강수련을 한다. 불교대 학생들이 수련을 통해 정토회 수행방법을 새롭게 하고 생활 속에서 수행정진하는 정토행자가 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것이 목적이다. 1차적으로 불교대 학생들이 참가대상이지만 부처님 법에 관심있는 모든 이들에게도 문을 넓혔다. 불교대 학생이 아닌 경우에는 참가비 20달러를 내면 된다. 프로그램은 30일 밤 8시30분 입재식에 이어 법륜 스님 동영상 법문, 300배 정진 및 명상이 이어지고 31일 새벽에는 삼보사 주지 대석 스님 주재하에 새벽기도, 법륜 스님 동영상 법문, 수련 소감문 작성, 회향식 등으로 짜여져 있다. 문의 : 정토회 총무 510-213-0853), http://www.sfjungto.org/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