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월 8,9, 19일 SF, 버클리서 ‘변주곡’ 등 공연
베이지역에서 활동중인 작곡가 나효신씨의 작품 발표회가 9월8,9일 그리고 19일 SF와 버클리에서 열릴 예정이다. 먼저8일, 9일 SF NOHspace에서 안무/무용가 Paige Starling Sorvillo와 피아니스트 Kanoko Nishi의 연주로 나효신의 작품 ‘변주곡’이 무대에 올려진다. 카노코씨가2007년 버클리에서 열린 나효신씨의 ‘변주곡’ 연주를 듣고 감동을 받아 안무가 Paige Starling Sorvillo 씨에 위촉하여 만든 이 작품은 1994년에 대한민국작곡상을 받은 작품이다.
이어 9월 19일에는 버클리 힐사이드 클럽에서 고토 앙상블 연주로 고토 앙상블 란타나 위촉으로 작곡된 6대의 베이스 고토를 위한 나효신의 신작’ Night Procession of the Hundred Demons’가 초연 된다.
이화여대에서 피아노와 작곡을 공부한 나효신씨는 콜로라도대학에서 박사학위를 땄으며 서양악기와 한국전통악기들의 연주방식들이 결합된 음악을 써오고 있다.
한국에서 나효신씨는 대한민국작곡상을 두 번 수상하였고, 프롬재단과 쿠셰비츠키재단 바튼워크샾, 샌프란시스코현대음악단, 크로노스현악사중주단, 그리고 국립국악관현악단 등의 다양한 연주단체들의 위촉을 받아 작품활동을 펴 오고 있다.
카노코 무용 나효신의 ‘변주곡’
일시: September 8th & 9th, at 8pm
장소 : NOHspace( 2840 Mariposa St, S.F.,between Florida and Alabama Streets)
The Lantana Koto Ensemble
일시 : 19th at 8:00 PM
장소 : The Berkeley Hillside Club(2286 Cedar Street Berkeley) (510) 845-1350 tickets $15/$10 Students/Seniors (415) 621-7978
<이정훈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