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월16일부터 3주간, ‘People Like Me’서 메인 캐릭터
한국 무용가 정혜란씨.
한국 무용가 정혜란씨의 춤 공연이 오는 3월16 부터 4월2일 까지 3주간 동안 오클랜드, 산호세, 샌프란시스코 지역에서 열린다.
북가주 한국 춤 연구회 회원인 리디아 리, 에스더 리와 함께 하는 이번 공연은 SF 다민족 댄스 축제(SF Ethnic Dance Festival)와 World Arts West가 주관하는 ‘People Like Me’ 프로그램으로 올해로 15회째를 맞는다.
인디아, 페루, 멕시코, 한국, 일본의 예술과들과 함께 펼쳐지는 이번 공연은 일본의 신화와 전설에 근거를 둔 ‘The Sun Goddess, Ameterasu’라는 제목으로 춤과 음악, 이야기가 함께 펼쳐질 예정이다.
정혜란씨는 이번 공연에서 작품의 메인 캐릭터인 Sun Goddess의 역을 맡아 한국의 서정적이고도 다이나믹한 춤을 선보일 예정이다. 북가주 한국 춤 연구회는 작년 2월 산마테오 칼리지 극장에서 열린 ‘영원한 한국’(Eternal Korea)이라는 제목의 공연에서 다양한 한국 춤의 진수를 선보였다는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정혜란씨는 또한 작년 7월 한국에서 초청된 ‘가온’ 국악팀과 함께 이루어진 ODC극장 공연에서 베이지역의 로컬 영웅(Local Heroes) 라는 평을 미국 주류 무용계로부터 받았다.
제 97호 이매방류 살풀이 이수자 제 27호 승무 전수자인 정혜란씨는 이화여대 무용과 및 동대학원을 졸업했고, 국립국악원 무용 교사, 대전 시립 연정국악원 안무가, 전남대, 국남대, 서울대, 우석대, 한남대 등에서 20여년 동안 후배 양성을 위해 힘써 왔다. .
한편 북가주 한국 춤 연구회는 올 6월에 열리는 제 31회 국제 민속 댄스 축제(Ethnic Dance Festival)에 초청 받아 한국 춤의 아름다움을 다시 한번 미 주류사회에 선보일 예정이다.
- 정혜란씨 댄스 공연 스케쥴-
▲Holy Names University, Oakland 공연- ▷장소 - 3500 Mountain Blvd, Oakland, ▷시간 3/17-20, 10am & 12pm
▲Herbst Theater, SF 공연- ▷장소- 401 Van Ness Ave. San Francisco, ▷시간- 3/24, 25, 27 10am & 12pm
▲ Mexican Heritage Plaza, San Jose 공연- ▷장소- 1700 Alum Rock Ave, San Jose, ▷시간 - 3/31 & 4/1-2 10am & 12pm
<이정훈 기자> jungmuse@yahoo.com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