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x 캘린더
22일: 종업원 세금 Semi- weekly depositors(수, 목, 금) 예납 마감일
24일: 종업원 세금 Semi- weekly depositors(토, 일, 월, 화) 예납 마감일
24일: 8월 캘리포니아 세일즈 택스 예납신고 마감일
■ 스위스 국세청 미국인 UBS 4,450계좌 정보 전달 통보
스위스 국세청은 4,450명의 UBS 고객에 대한 미국 국세청 감사에 협조하겠다는 2009년 8월19일 미국 국세청과의 합의에 따라 이를 이행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그동안 스위스 국세청 규정 때문에 정보를 제공하는데 시간이 걸리긴 했지만, 2010년 가을 안에 모든 자료를 넘겨주는데 차질이 없을 것이라고 발표했다.
미국 국세청은 이에 따라 스위스 국세청 협조에 감사하며, 이미 2,000개 이상의 계좌 정보를 받았다고 발표했다. 향후 양 국가 간 지속적인 협조를 기대하며, 미국 국세청에서는 2009년에 UBS에 발행한 미국 거주자 UBS 고객에 대한 정보제공에 대한 소환장을 회수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 국세청 사칭 이메일 통한 사기 경고
연방 국세청은 최근 인터넷을 통해서 세금을 납부하는 EFTPS(전자 연방세금 납부 시스템)를 겨냥한 사기가 극성을 이루고 있으므로 납세자들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연방 국세청에 따르면, 납세자가 EFTPS로 납부한 세금이 제대로 처리되지 않았으므로, 이를 해결하기 위해 추가 정보가 필요하다는 미끼로 자신들의 웹사이트로 유도하고 있으며, 이 웹사이트는 각종 멀웨어를 가지고 있어서 납세자의 컴퓨터가 공격 받을 수 있다고 경고했다.
연방 국세청에서는 납세자의 정보를 절대로 이 메일로 요구하지 않으므로, 이런 이 메일을 받게 되면 응답하지 말고, 연방 국세청 phishing@irs.gov로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 미군 베테런 및 장애자를 위한 특별 오픈 하우스
미국 전역에서 오는 9월25일 토요일 연방 국세청에서는 “미군 전역자와 장애자를 위한 특별 오픈하우스를 마련한다. 국세청에 따르면, 지난 6월5일에 가진 오픈하우스에서는 6,700여명이 도움을 받았으며, 96%의 참석자가 당일 모든 문제가 해결되었다.
이번 오픈하우스에서는 소득세신고, 체납세금 해결, 국세청으로부터 통지를 받았지만, 잘 해결되지 않고 있는 문제 등을 당일에 국세청 직원들의 도움으로 해결할 수 있으므로, 이런 문제를 갖고 있는 미군 베테런과 장애자들은 꼭 참석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번 오픈하우스는 미국 전역에 약 100여개의 오피스에서 갖게 되며, 캘리포니아에서는 엘몬테, 롱비치, 로스앤젤레스, 샌타애나 등 13곳에서 당일 오전 9시부터 오후 2시까지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 전문가 의견
▲연방 국세청은 2010년 가을 안에 스위스 정부로부터 4,450명에 대한 필요한 정보를 모두 입수하게 됨에 따라 스위스 국세청으로부터 얻은 정보와 그동안 해외계좌에 대한 자진신고를 통해서 얻은 정보를 기초로 해외계좌 미 신고자에 대한 추적을 계속 공표하고 있다. 따라서 해외계좌 소지자들은 해외계좌 관리에 각별한 유의가 요망된다.
(213)738-6000, www.ABCCPAs.com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