닛산의 패밀리 세단 ‘알티마’
알티마, 4년 연속 1위 영예… 동급 최고 승차감
닛산의 대표 패밀리 세단 ‘알티마’(ALTIMA 2.5)가 소비자 전문 매거진 컨수머 리포트(Consumer Report)가 발표한 ‘최고의 4기통 엔진 패밀리 세단’(Top 10 four-cylinder family sedan)에 4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컨수머 리포트는 6월호에 로드 테스트, 소비자 신뢰도, 안전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결과를 바탕으로 ‘최고의 4기통 엔진 패밀리 세단’순위를 공개했다. 이중 닛산 알티마는 동급 최고의 승차감과 효율성의 이상적인 균형을 인정받으며, 4년 연속 1위의 자리를 지켰다. 그 뒤로 현대 쏘나타, 도요타 캠리가 순위에 올랐다.
알티마는 세 차례의 풀 체인지업을 거치며 진화한 닛산의 대표적인 글로벌 베스트셀링 모델이다. ‘무단 변속기’(Xtronic CVT)가 탑재되어 변속 충격이 없는 부드러운 주행 성능을 자랑하며, 푸시버튼 스타트, 인텔리전트 키, 보스(Bose) 프리미엄 오디오 등 동급에서 찾아보기 힘든 최고의 편의 장치를 갖췄다. 컨수머 리포트는 운전의 즐거움과 완성도 높으면서 매우 조용한 실내와 함께 높은 소비자 신뢰를 갖춘 차라고 평가한 바 있다.
한편, 소비자협회가 발간하는 컨수머 리포트는 소비자가 상품을 구매할 때 합리적인 판단을 할 수 있도록, 자동차, 가전제품, 금융상품 등의 다양한 품목에 걸친 제품 평가 및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보고서다.
특히 자동차 평가를 위해 코네티컷에 오토 테스트 센터를 자체 운영하고 있으며, 십 수년 이상 경력의 자동차 전문가들이 주행 테스트 및 평가를 직접 진행한다. 보다 자세한 관련 정보는 컨수머 리포트 홈페이지(www. consumerreports.org)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백두현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