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 동포들의 미 정부조달 사업 진출을 돕는 비영리단체인 KoBE(한인기업인협회)가 지난달 28일 ‘한인 IT전문가 양성을 위한 클라우드 컴퓨팅 강좌’ 설명회에 많은 한인컴퓨터 전문가들이 참가해 성황을 이뤘다.
이번 컴퓨팅 강좌는 지난해 케이블 설치 기술자 자격증 BICSI 및 네트워크 전문기술자 양성을 위한 Cisco CCNA강좌에 이어 세 번째 개설된 것으로, 대학생을 비롯해 워싱턴 지역 한인 IT 전문가들이 대거 몰려 큰 관심을 보였다.
KoBe 측은 “참가자들은 이번강좌 외에도 IT 업계 진출 성공 사례와 취업 전망에 큰 관심을 보였다”며 “평소 쉽게 접할 수 없는 분야의 취업 정보를 현직 종사자에게서 직접 들을 수 있어 관심이 높았다”고 말했다.
한편 클라우팅 컴퓨팅 강의는 오는 4일(토)부터 매주 토요일 KoBE 버지니아 사무소에서, 주중 강의는 7일(화)부터 매주 화요일, 목요일 메릴랜드 사무소에서 진행된다.
개설 과목은 윈도 서버 2008, Citrix XenApp6 및 클라우드, VMware vSphere 5 및 서버 가상화로 기간은 각 8주이다.
강의는 최소 5명 이상 등록되면 시작되며, 정원 미달시 해당 수업이 연기 되거나 취소 될 수 있다.
수강신청은 KoBE 홈페이지(kobeusa.org)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 (kobe@kobeusa.org)을 보내면 된다.
문의 (301)886-8378
VA 사무소 9001 Braddock Rd., Springfield, VA 22151
MD 사무소 14504 Greenview Dr., #415, Laurel, MD 20708
<박광덕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