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이 12 제자를부르시고‘더러운귀신을쫓아내며모든병과모든악한것을고치는능력을주셨습니다’(마 10:1). 그리고그들을‘사도’라부르시고세상으로보내셨습니다. 제자들을훈련시킨목적은‘사도’로, 즉선교사로보내시기위함이었습니다. 교회에서성도들을말씀으로훈련시키는목적은머리만커지고지식적인신앙인으로만들기위함이아니라‘보내기’위함입니다. 세상속에서선교사로살아가게하기위함입니다. 모든권능을주신목적도귀신을쫓아내어‘하나님의나라를임하게하기위함’(마 12:28)입니다. 모든병과약한것을치료하여서이땅에발을딛고살지만하늘을사는하나님의나라를도래케하기위함입니다.
그런데그세상의특징이이리들이모인곳같아서양을이리가운데보내는것같다고예수님이말씀하십니다. 복음을들고세상속으로들어가는사람들은잡아먹히기위해보내지는것같다고하십니다. 순수한마음으로가야하지만한편으로는뱀같이지혜로와야한다고말씀하십니다. 그러나아무리지혜롭게처신을하여도결국은세상에서예수그리스도의복음을반대하는사람들은복음을전하는사람들을‘공회에넘겨주겠고회당에서채찍질하겠고복음전하는자들은총독들과임금들앞에서끌려가게될것이라’(마 10:17-18)고말씀하십니다. 그렇게되어야‘이방인들에게증거가되리라’(마 10:18)고하셨습니다.
복음전하는자들은이세상에서아무리감추고, 지혜롭게처신을한다할지라도결국은핍박과고통을당하리라는말씀입니다, 선교적인삶을이세상에서살아가려는사람들은첫째, 편안하고대접받고세상의인정을받으려고아예기대도하지않는것이좋다는말씀입니다. 오늘날에선포되는가짜복음과유사복음은예수믿으면세상에서잘되고축복받고형통하고편안함을계속선포합니다. 한시대를풍미한수정교회의로버트슐러목사는‘긍정의힘’을선포하여왔습니다. 그의복음에는세상에서의고난과핍박과아픔은없습니다. 다잘되고형통하고편안하여집니다. 이제그교회는파산하였습니다. 편안함을외치는교회들은파산하지만고난과핍박과십자가의피묻은선교적인복음을외치는교회들은생명력이있습니다. 제가만난중국의한지하교회는 37가정을중앙아시아에선교사로파송하였습니다. 공산당치하에서없어져버렸을것같았던중국의지하교회는그핍박과고통속에서폭발적으로성장부흥하여왔습니다. 이방에증거가되는것은편안함과세상적으로의성공한모습이아닙니다. 끌려다니고채찍질당하고피흘리며가는예수그리스도의가신길입니다. 그런선교적인삶을살아가는사람들은무슨말을어떻게하여야할지염려치말라고주님은격려하십니다. ‘너희아버지의성령이무슨말을어떻게하여야할지를알려주리라’(마 10:19-20)고확신하여주십니다.
믿지않는사람들에게‘증거’가되는것은핍박과아픔과고통속에서도의연하게성령님이주시는말씀으로대답하며끝까지십자가의길을가는것입니다. 그래서예수님이산상수훈에서하신말씀도‘선교적인’길을가는주의종들에게주시는확신의말씀임을깨닫습니다. ‘의를위하여핍박을받은자는복이있나니천국이저희것임이요. 나를인하여너희를욕하고핍박하고거짓으로너희를거스려모든악한말을할때에는너희에게복이있나니기뻐하고즐거워하라하늘에서너희의상이큼이니라너희전에있던선지자들을이같이핍박하였느니라’(마 5:10-12). 이것이오늘을사는디아스포라의꿈입니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