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니(MINI)
▶ `베이커 스트릿’ 등 런던 분위기 한껏 살린 고품격 디자인 3종세트
프리미엄 소형차 브랜드 미니(MINI)가 2012 런던 올림픽을 기념하는 한정판 미니 스페셜 에디션 모델 ▲베이커 스트릿(Baker Street) ▲베이스워터(Bayswater) ▲컨버터블 하이게이트(Highgate) 등 3종을 출시했다. 스페셜 모델은 미니만의 아이콘과 가치를 여실히 보여주는 모델로, 특별한 디자인과 장치들이 미니만의 특별함을 배가시켜 준다.
이번 모델들은 미니의 고향이기도 한 영국 수도 런던에서 개최되는 2012 하계 올림픽을 맞아 런던 지역명을 차용했다. 이는 런던이 가진 최신 트렌드와 오랜 시간 전 세계 방문객들의 사랑 받아 온 런던처럼 시간이 흘러도 변함없는 스타일 아이콘 되고자 하는 미니의 가치 지향점을 표현한 것으로, 미니의 역사적 근원과 스포티함, 프리미엄 소형차로서 지니고 있는 태생적 장점들을 고스란히 반영했다.
▲개성파를 위한 베이커 스트릿
미니 베이커 스트릿은 미니만의 젊은 감각과 트렌드를 선도하는 혁신적인 스타일을 반영한 모델로, 베이커 스트릿만을 위해 개발된 새로운 내외부 디자인 디테일이 돋보인다. 메탈릭한 루프탑의 회색 도색은V자 모양의 스트라이프에 특별함을 더해주며, 고광택 블랙컬러로 도장된 16인치 6-스타 트윈스포크 경합금 휠은 같은 컬러의 미러캡과 조화를 이루고 있다. 또한 프론트 휠 아치 쪽의 사이드 인디케이터 서라운드 및 도어실에 선명하게 각인된 ‘MINI Baker Street’ 레터링은 스페셜 모델만의 특별함을 더해준다.
내부 디자인에서도 전통적인 영국풍으로 적용된 크로스체크 루프탑 그레이 컬러는 차량 전면 컬러라인 부분과 도어트림 표면에 사용되어 실내의 통일감은 물론, 내외관의 조화로움을 강조했다.
▲스포츠맨을 위한 베이스워터
베이스워터는 타고난 스포티함과 외향적인 스타일을 유감없이 보여주는 모델이다. 블랙 컬러의 루프와 이번에 보닛 부분에 처음 적용된 스포츠 스트라이프로 스포티한 외관을 뽐낸다. 또한 외부 미러캡도 동일한 스트라이프 디자인으로 처리되어 통일성은 유지하면서 오른쪽은 블루 컬러, 왼쪽은 그레이 컬러로 처리돼 베이스워터만의 독특한 개성을 표현했다.
메탈릭한 카이트 블루 컬러의 도장 마감과 인테리어 디자인 및 고광택 블랙컬러 표면의 17인치 경합금 샌드블라스트 휠, 눈부신 광택의 머신림과 스포크 엣지 모두 스페셜 에디션 모델을 위해 특별히 제작됐다. 곳곳에 새겨진 ‘MINI Bayswater’ 레터링과 함께 펀치 가죽시트는 ‘로클릿 앤트라사이트’라는 독특한 컬러를 적용했다.
▲영국 스타일의 현대적 재해석, 컨버터블 하이게이트
컨버터블 하이게이트는 오픈탑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완벽한 모델 중 하나다. 신형 4인승 스페셜 에디션 소프트탑 모델로서 혁신적이면서도 정확하게 조율된 색상과 영국풍 스타일의 고급스러운 느낌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눈길을 끈다.
새로운 외장 도색 마감과 소프트탑 컬러 및 미니 컨버터블 하이게이트를 위해 특별히 개발된 휠 디자인은 전체적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해준다. 새로운 차체 색상인 아이스 초콜릿 메탈릭은 모던하면서도 절제미를 유지하고 있으며, 푸른색으로 가장자리를 마감한 갈색과 검정 보닛 스트라이프로 개성까지 표출할 수 있다.
컨버터블 하이게이트만을 위해 개발된 알루미늄 컬러의 17인치 더블 크로스 경합금 휠의 스포크 어레인지먼트는 ‘유니언 잭’(영국 국기) 패턴에서 영감을 얻었다. 특히 미니 쿠퍼S 기반의 미니 컨버터블 하이게이트에는 ‘하만 카돈’ 하이파이 스피커 시스템이 장착됐다.
<정대용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