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학교 워싱턴지역협의회 동화구연-시낭송-낱말경연대회
워싱턴 지역 한인 2세 어린이, 청소년들이 평소 갈고 닦은 한국어 실력을 마음껏 펼쳤다.
재미한국학교 워싱턴 지역협의회(회장 이승민)는 13일 훼어팩스 카운티 소재 성 정바오로 천주교회에서 동화구연(제4회), 시 낭송 대회(제12회), 낱말경연대회(제7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워싱턴 지역의 한국학교에 재학 중인 300여명의 학생들을 포함해 학부모와 대회 관계자 등 약 500명이 참가했으며 워싱턴 문인회(회장 유양희), 조지메이슨대 한국학센터에서 대회의 심사를 맡았다.
각 학생의 한국어 실력을 간접 평가한 이날 행사에는 워싱턴 지역 37개교가 참가했으며, 낱말경연대회 180명, 시낭송 대회 88명, 동화구연 대회 38명이 각각 참석했다.
버지니아 외곽 지역 학생들의 경우 시 낭송과 동화구연대회에 동영상으로 참여했다.
유치부와 초등부 학생들은 한국 전래 동화나 세계 명작 동화 등을 암송해 실력을 뽐냈으며 봄을 노래하는 시 등을 발표하며 유창한 한국어 실력을 뽐냈다.
이승민 회장은 “그동안 아이들이 배우고 익힌 한글 실력을 마음껏 펼치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더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더 유익한 프로그램들을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재미한국학교 워싱턴협의회는 이날 대회에 이어 회칙개정안 심의를 위해 임시총회를 개최했으나 논의가 길어지면 정회, 내달 4일 총회를 이어가기로 했다. <박광덕 기자>
최우수-우수상 수상자 명단
▲낱말경연대회
한국어 1-1: 최우수 문다연(성김안드레아), 우수 서원재(벧엘), 정재운(베데스다)
한국어 1-2: 최우수 손연지(열린문), 우수 허유진(새언약), 신산이(열린문)
한국어 2-1: 최우수 이제인(새언약), 우수 신재원(중앙), 권채이(성김안드레아)
한국어 2-2: 최우수 이샤론 (새언약), 우수 우기연(성김안드레아), 허수빈(베데스다)
한국어 3-1: 최우수 정다영(와싱톤세종), 우수 왕라희(열린문), 조현기(성김안드레아)
한국어 3-2: 최우수 김규리(열린문), 우수 이창조(새언약), 이채현(중앙)
한국어 4-1: 최우수 이다은(예수사랑), 우수 김나은(호산나감리), 김민지(성김안드레아)
한국어 4-2: 최우수 권나현(성김안드레아), 박승희(통합 MD), 홍은혜(맥클린)
한국어 5-1: 최우수 안재영(열린문), 우수 김도연(필그림), 김지아(중앙)
▲시낭송대회
유치반: 최우수 권서진(성김안드레아), 우수 윤승우(한빛지구촌), 정다은(하상)
초등 1반: 최우수 구채원(열린문), 우수 태민 파라다이스(하상), 신혜진 (중앙)
초등 2반: 최우수 소원(열린문), 우수 김사랑(열린문), 남승준(중앙)
중등반: 최우수 배수민(열린문), 우수 김부민(열린문), 장민(성김안드레아)
고등반: 최우수 서나영(통합 VA), 우수 김세명(열린문), 이희은(온누리선교)
▲동화구연대회
유치반: 최우수 박현빈(한빛지구촌), 우수 이하빈(열린문), 주민지(빌립보)
초등1반: 최우수 이하영 (열린문), 우수 주민영(열린문), 한지희(중앙)
초등2반: 최우수 차예은(중앙), 우수 박준하(열린문), 강정민(열린문)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