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F에드리 시장·NY 마이클 불름버그시장
▶ 블룸버그 NY 시장 베이지역 기술혁명 몸소 체험
종 합A4Monday, June 17, 2013샌프란시스코와 뉴욕시가 내년에 개최될 연례 ‘블룸버그 테크놀러지 서밋’ 을 합동으로 주최할 것을 14일 공식 선언했다. 샌프란시스코를 방문중인 마이클 블룸버그 뉴욕 시장은 에드리 SF 시장과 함께 기자회견에서 내년 초 테크놀러지 기술과 관련 두 도시가 겪고 있는 문제를 해결할 방법을 모색하고 기술협력과 공동 프로젝트를 통해 기술발전을 이끌 계획을 공개했다.
블룸버그 NY시장은 허리케인 샌디와 같은 자연재해 발생시 전기공급차질과 홍수 문제를 다룰 예정이며 에드 리 SF 시장은 지진 발생시 ‘리프트(LYFT)’과 같은 자동차 나눠타기 시스템과 협력으로 교통문제 해결 가능성을 강조했다. 이밖에 각 분야의 전문가 25명이 참가할 내년 서밋에서 이민문제, 사무실과 주택공급 문제, 벤처회사 지원 등의 주제가 논의될 예정이다.
한편 블룸버그 시장은 리 SF 시장과 함께 온라인 결재 회사 ‘스퀘어’를 둘러보고 트위터 공동창업자 잭 도씨와 회동하는 등 실리콘밸리 리더들과 만남을 가졌다. 블룸버그 시장은 뉴욕 테크놀러지 시장의 발전을 위해 다분한 노력을 해왔고 특히 스마트폰 앱 발명회사의 발전이 두드려졌다고 강조했다.
<김종식 기자>
에드 리 SF 시장과 마이클 브룸버그 NY 시장이 샌프란시스코 온라인 결재 회사‘스퀘어’의 창업주 잭 도시의 안내로‘스퀘어’ 본사를 둘러보고 있다. (왼쪽부터 잭 도시, 에드 리, 마이클 블룸버그)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