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춤’ 경연대회 예선 8월8일상항한국인연합감리교회서 후원금 전달
샌프란시스코 유니언 스퀘어에서 8월10일 열리는 ‘제21회 한국의 날 문화축제’ 공연의 전체적 윤곽이 완성됐다.
샌프란시스코 한인회(회장 전일현)는 1일 SF 원미식당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문화축제의 중요 공연 및 진행상황에 대해 설명했다.
박병호 축제 공동준비위원장은 “올해는 한미동맹 60주년이 되는 뜻 깊은 해로 이를 기념하기 위해 국적과 연령, 남녀노소에 상관없이 가수 ‘싸이 춤 따라하기’(강남스타일, 젠틀맨, 챔피언 등) 경연대회를 열기로 했다”며 “1차 예선은 SF 한인회관에서 8월8일 실시하고 여기서 본선 5팀을 뽑아 축제 당일 무대 위에서 본선을 치르게 된다”고 말했다.
박 위원장은 이를 통해 한인뿐만 아니라 타인종도 함께 즐길 수 있는 한마당 잔치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1등에게는 1,000달러 상당의 부상이 수여되며 입상 팀에게도 소정의 상금이나 상품이 전달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의 공연을 담당하고 있는 서순희 공동준비위원장은 “공연의 대부분은 로컬 팀으로 채워지지만 한국에서 한빛예무단(30명 규모)이 오기로 결정됐다”며 “행사의 다양성을 위해 하와이, 필리핀, 흑인 커뮤니티 공연팀의 출연도 논의중에 있고 인도팀은 출연이 확정된 상태”라고 전했다.
축제 준비위측은 후원업체 및 교계에 후원금 및 청중동원, 자원봉사자 지원을 부탁하는 서한을 보낸 상태라며 축제의 후원을 희망하는 한인들의 편의를 위해 온라인 계좌(한미은행: Routing #122039399, 계좌번호 500422408)를 개설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자 회견 후 상항한국인연합감리교회의 송계영 담임목사가 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바란다며 교인들이 십시일반 모금한 후원금을 전달했다. 한편 SF한인회는 행사장에 설치되는 홍보와 음식 부스 임대를 희망하는 개인, 단체, 기업의 신청을 받고 있다. 한식, 일식, 일반 식품 등 먹거리 부스 임대는 700달러이며, 홍보 부스는 300달러이다. 부스 임대 문의는 서순희 위원장 (415)317-2154로 하면 된다. 행사 후원이나 공연, ‘싸이 춤 따라 하기’ 경연대회 참가신청은 SF한인회 (415)252-1346를 통해 할 수 있다.
<김판겸 기자>
‘제21회 한국의 날 문화축제’와 관련 1일 가진 기자 간담회에서 송계영(오른쪽에서 두번째) 담임목사가 전일현(세번째) 회장에게 후원금을 전달하고 있다. (왼쪽부터 서순희 위원장, 전 회장, 송 담임목사, 박병호 위원장)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