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살리나스 로데오 축제, 18일부터 21일 까지
▶ ‘카멜 바하 페스티벌, 13일부터 27일까지
살리나스 제일의 전통축제인 로데오 축제가 18일부터 21일까지 4일간에 걸쳐 살리나스 스포츠 컴플렉스 로데오 그라운드에서 열린다.
성난 황소 올라타기, 송아지 올가미 걸기, 야생마 타기, 황소싸움, 안장 없이 말 타기, 로데오 말 타기 등 102회를 맞이하는 로데오 축제에 전세계 카우보이가 선보이는 짜릿한 묘기를 감상할 수 있다.
로데오 축제에는 각종 공예품들을 판매하는 수십 개의 부스들이 설치되어 있고 카우보이 모자와 옷 등 용품들을 비롯해서 화가들의 그림들과 사진 전시회도 열린다. 또한 축제장 곳곳에는 바비큐에서부터 핫도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음식부스들이 즐비해 있다. 각종 퍼레이드, 아웃도어 가족프로그램과 어린이들을 위한 오락프로그램 등도 펼쳐져 지금까지 이같은 축제를 관람하지 못했던 한인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행사장소는 Laurel Drive와 N. Main St 교차로에 위치한 살리나스 스포츠 컴플렉스 로데오 그라운드(1034 N. Main St., Salinas CA 93906)에서 펼쳐지며 로데오 입장료는 20달러, 13달러이다.
티켓은 온라인이나 입구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연락처는 (800)771-8807 또는 (831)775-3100 이다.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www.carodeo.com에서 찾아볼 수 있다.
<이수경 기자>
‘제76회 카멜 바하 페스티발’이 이달 13일부터 27일까지 카멜 ‘선셋 센터’에서 열린다. 카멜 바하 페스티발은 76년의 오래 역사를 자랑하며, 매년 정기적으로 개최되어 오고 있는 전통 음악 페스티벌로 100여명의 유명 음악가와 뮤지션들이 참가하고 2만명 이상의 관객들이 찾는 세계적인 음악 축제로 인정받고 있다.
특히 이번 페스티발은 76주년을 맞이하여 ‘프랑스와의 관계’라는 주제를 가지고 바하의 작품세계에 미친 프랑스 음악이나, 프랑스 작곡가들에 미친 바하의 영향을 조명하며. 오라토리오’, 베를리오즈의 ‘환상교향곡’, 포레의 ‘레퀴엠’ 등의 대작이 연주 된다. 이번 페스티발에서는 바하에 영향을 받은 프랑스 작곡가들의 작품들이다 45회 이상의 다양한 공연이 계획되어있다. 다양한 장르의 음악 연주회는 물론 바하 음악에 관련된 워크샵도 이루어 지며 학생들을 위한 프로그램 등도 준비되어 더 많은 참관객들을 맞이 할 것으로 보인다.
티켓은 온라인이나 입구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연락처는 (831) 624-1521 또는 (831) 624-1521 이다.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www.bachfestival.org에서 찾아볼 수 있다.
▶주소: San Carlos Street at Ninth Avenue. Carmel-by-the-sea
<이수경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