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 76회 SF 스턴 그로브 페스티발, SF 심포니Pier 27/29서 공연
여름 맞이 페스티발이 곳곳에서 펼쳐지고 있는 가운데 SF 심포니가 Pier 27/29에 위치한 노천 극장(America’s Cup Pavilion)에서 차이코프스키의 ‘1812년 서곡’을 연주한다. 7월 20일 저녁(7시) America’s Cup 요트대회가 열리는 베이 광장에서 연주될 곡목은 대포 소리 요란한 1812년 서곡, 바이올린 협주곡, 로미오와 줄리엣 서곡, Waltz from The Sleeping Beauty 등 차이코프스키의 대표작들이 연주된다. 한 여름밤 샌프란시스코의 스카이라인과 낭만적인 정취를 함께 즐길수 있는 이번 연주회의 티켓 문의 및 스케줄은 www.sfsymphony.org로 검색할 수있다.
나파(벨리)에서 열리는 ‘Summer 2013’, Robert N. Miner 오디토리움에서 열리는 ‘SF JAZZ 페스티발’ 등 여름 페스티발이 한창인 가운데 온가족이 피크닉과 함께 즐길 수 있는 Stern Grove 페스티발이 매주 일요일(낮 2시) SF 스턴 그로브에서 열리고 있다. 지난 6월16 일 Boz Scaggs, Michael McDonald 연주회를 시작으로 막을 연 제 76회 스턴 그로브 페스티발은8월18일까지 계속되며 이번 주말 (July 21) Red Baraat and Fanfare Ciocărlia 공연 및 다음 주 SF 발레 공연(July 28), SF 오페라 공연(8월18일)등의 공연들을 남겨놓고 있다.
76년간 SF 주민들과 함께 해온 ‘숲속의 음악잔치’ 스턴 그로브는 매년 무료로 개방되며 통나무 테이블에 앉아 음악과 함께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명당자리는 매년 추첨으로 당첨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1932년 녹지를 시에 기증한 Rosalie M. Stern씨를 기념하기 위해 발족된 스턴 그로브 페스티발은 천혜의 음향효과로 인해 SF 시의 대표적인 야외음악회로 사랑받아왔다. 저명한 재즈 음악가들은 물론 팝 싱어, 인터네셔널 전통음악… SF 심포니, SF 오페라 등 클래식과 대중음악을 막라한 열린 음악회로서 1938년부터 정식 페스티발로 자리 잡기 시작한 ‘스턴 그로브’는 원래 모래 언덕이었던 것을 19세기 상록수를 심어 울창한 숲으로 개간, 피크닉 장소로서도 손색이 없다. 스턴 그로브 페스티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sturngrove.org로 검색해 볼 수 있으며 이번 제 76회 페스티발의 스케쥴은 다음과 같다.
▶July 21Red Baraat and Fanfare Ciocărlia
▶July 28San Francisco BalletHelgi Tomasson, Artistic Director
▶August 4Shuggie OtisThe Relatives
▶August 11Pink MartiniLa Santa Cecilia
▶August 18San Francisco Opera
<이정훈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