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상 뛰어넘는 한상되자
▶ 40개국, 3천명 참가 예정, 1차 등록 8월30일까지
세계 한인 상공인들이 총집합하는 ‘제12차 세계한상대회’가 오는 10월29일(화)부터 31일(목)까지 3일간 광주 김대중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된다. 재외동포재단 경제단체가 주최하고 광주광역시가 후원하는 한민족 비즈니스 네트워킹 대회인 세계한상대회는 ‘창조경제를 이끄는 힘, 한상네트워크’라는 슬로건으로 열린다.
대회측은 재외 한인 비즈니스맨들의 역량을 결집하는 ‘글로벌 한민족 네트워크’를 확충, 동포들의 저력을 발휘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어 나가도록 하겠다며 해외 1,000여명, 국내 2,000여명 등 40개국에서 총3,000여명이 대회를 찾을 것으로 전망했다. 올 한상대회에는 350여개 기관과 업체가 참가하며 400여개의 부스 등 기업전시관을 비롯해 김치특별관도 운영된다.
특히 기업전시장에 한상특별관, 광주시 특별산업관, 중소기업 특별관, 수출유망기업관, 특허사업관, 글로벌식품관, 메디컬관, 호남권 특산물 상품관(야외) 등 16개 테마관이 설치될 계획이다.
또한 대회 중 리딩CEO포럼 및 미팅, 영비즈니스 리더 포럼, 비즈니스 네트워킹 및 멘토링 섹션, 식품외식, 섬유패션, 첨단트랜드 산업, 비즈니스 서비스, 기업전시회 투어, 한상 비즈니스 서밋(광주시 튜자유치 설명회), 1:1 비즈니스 미팅, 유통바이어 상담회 등이 열리게 된다.
이외에 참가자들이 네트워킹을 쌓을 수 있는 리딩 CEO포럼 & 영비즈니스 리더 교류, 영비즈니스 리더의 밤, 한상비즈니스 네트워킹의 자리도 마련된다.
한상대회에 8월30일까지 사전 등록 할 경우 등록비 할인과 대회 개회식에 참석 할 수 있으며 한상기업 디렉토리 북에 기업정보가 포함되는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일반 참가등록이나 전시부스 신청 및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ansang.korean.net/index.do)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판겸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