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급형 전기차의 원조, 닛산 리프 2014년형 모델
초소형 전기차 , 스마트일렉트로닉 드라이브
환경을 생각하고 연비를 고려한다면 전기차는 분명 매력적인 선택이다. 하지만 선뜻 구입하기에는 높은 가격과배터리 충전에 대한 불안함, 고장 걱정 등 아직 못미더운 요소들이 많은 것이 사실. 구입은 망설여지지만 한 번쯤 타보고 싶다면 해답은 바로 리스프로그램에 있다. 차량 구매보다 적은 월 페이먼트로 부담은 덜고 워런티 혜택으로 유지 보수에 대한 불안함도 줄일 수 있기 때문.
CNN머니가 선정한 리스하기 좋은 소형 전기차 5종을소개한다.
피아트 500e, 깜찍한 111마력 전기모터
셰볼레 스파크EV, 성능·가속도 기대 이상
스마트 일렉트로닉, 수퍼미니 사이즈 매력
닛산 리프, 5인승 부드럽고 균일한 가속
혼다 피트EV, 노 다운 무제한 마일리지
■피아트 500e
리스가격 : 월 199달러 36개월
다운페이 : 999달러
구입가능지역 : 캘리포니아
충전 시 주행가능거리 : 87마일
캘리포니아 주민만이 누릴 수 있는특혜와도 같다. 가격적인 면에서 봤을때 주행거리가 많지 않다면 개솔린 엔진 모델을 선택할 이유가 없어 보인다.
피아트의 깜찍한 디자인은 그대로 유지하고 전기모터를 달았으며 111마력을 뿜어낸다. 방전된 상태에서 120V로충전할 때 약 24시간, 240V로는 4시간이내에 충전할 수 있으며 충전시간과비교해 주행거리가 짧던 기존 전기차의 단점을 보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셰보레 스파크EV
리스가격 : 월 199달러 36개월
다운페이 : 999달러
구입가능 : 캘리포니아, 오레곤
주행가능거리 : 82마일
쉐보레 스파크는“ 기름 넣는 것은 포기해도 성능은 포기할 수 없다”는 도발적인 광고로 시장 진출을 선언했다. 다소 과장됐지만 전기보다 빨리 스파크EV가 달린다는 설정의 광고로 성능과가속도에 대한 자신감을 보였다.
사실 스파크EV가 처음 공개됐을 때기대 이상의 성능이라는 평가가 우세했다. 전기모터가 발휘하는 출력은 130마력 수준. 개솔린 모델은 84마력 정도다. 기존 전기차 대비 강력한 모터의 탑재로 스파크 EV는 정지상태에서 시속60마일 가속까지 7초대를 기록한다.
■스마트 일렉트로닉 드라이브리스
가격 : 월 199달러 36개월
다운페이 : 999달러
구입가능지역 : 미 전역 50개주
주행가능거리 : 68마일
다른 전기차에 비해 짧은 주행거리와 좁은 뒷자리 등이 단점으로 꼽히지만 여전히 초소형 차를 원하는 이들에게‘ 수퍼미니’ 사이즈는 매력으로 작용할 것. 개솔린 모델의 최단점이었던 거친 시프팅이 사라졌다는 것은 환영할만한 점이고 몇 개 주에 국한되지 않고 미국 어디에서나 만날 수 있다는 것역시 또 다른 장점이다.
■닛산 리프
리스가격 : 월 199달러 36개월
다운페이 : 1,999달러
구입가능지역 : 미 전역 50개주
주행가능거리 : 75마일
닛산이 최초로 전기차 리프의 판매를 시작한 것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리프는 전기차의 ‘조상님’이 됐다. 5인승5도어 해치백이라는 점과 놀랍도록 빠르지만, 부드럽고 균일하게 가속을 가능하게 한다는 점이 추천 요소. 지난 5월에는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에서 선정한 ‘2013년의 가장 안전한차’리스트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혼다 피트EV
리스가격 : 월 259달러 36개월
다운페이 : 없음
구입가능지역 : 캘리포니아, 오레곤,뉴욕, 뉴저지, 메사추세츠, 코네티컷, 메릴랜드
주행가능거리 : 82마일전기차 리스 프로그램 중 가장 큰 혜택을 선보인다. 259달러의 월 리스 가격에 홈 차징 스테이션과 보험, 메인테넌스도 함께 제공되며 마일리지도 언리미티드다.
<박지혜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