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전문가 추천 `3만달러 이하 베스트 모델들’
▶ 기아 포르테 1만6,700달러 UVO 시스템 장착 `고급화’ 베스트셀링 도요타 코롤라 2014년형 완전히 새 모습 포드 피에스타 ST는 2만2,195달러 스포티 면모 닛산 벌사 노트 해치백 현대 엑센트 등과 경쟁구도
도요타 코롤라
2014년형 기야 포르테
운전면허를 갓 딴 초보 운전자들과 생에 첫 차를 구입하는 젊은층들은 선뜻 고가의 차량을 구입하기가 쉽지 않다. 그렇다고 무작정 저렴한 자동차만을 찾다보면‘싼 게 비지떡’ 이라는 말이 계속 마음에 걸린다. 이들을 겨냥해 저렴한 가격에 만족할만한 성능을 갖춘, 실속만점의 차량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2014년 새롭게 선보인 신차 모델 중 마켓워치가‘3만달러 이하 베스트 모델’을 선정했다. ‘대세’답게 하이브리드와 전기차가 빠지지 않았으며 이전 모델보다 훨씬 더 세련된 외관으로 주목받은 기아 포르테도 이름을 올렸다.
▲미쓰비시 미라지(Mirage)
기본가격 : 1만3,790달러한마디로 꼭 필요한 것만 갖췄다. 낮은 유지비와 ‘일본산’이라는 이름에서 주는 믿음직함을 원하는 이들에게는 가장 적합한 차다. 승차감과 안락함은 딱 가격만큼 합리적이다. 내 외부 인테리어 모두 기본적이다. 가식 없이 보여지는 만큼의 성능을 보인다. 이 작은 차의 힘은 74마력. 운전의 재미는 찾을 수 없지만 ‘이동수단’이라는 기능은 충실히 지키고 있다.
▲닛산 벌사 노트(Versa Note)
기본가격 : 1만 4,800달러2014년형 벌사 노트 해치백 모델은 포드 피에스타, 현대 엑센트, 기아 리오, 마즈다2 등을 경쟁 모델로 출시됐다. 혼다 피트를 연상시키는 날렵한 외관에 네비게이션, 판도라와 구글 연동이 가능한 커넥티드 시스템등을 갖췄다. 1.6리터 4실린더 엔진이 기본 장착됐으며 109마력의 성능을 발휘한다.
▲기아 포르테(Forte)
기본가격 : 1만6,700달러2014년형 포르테는 기아의 패밀리룩이 잘 강조되면서 세련되고 더 ‘잘 빠진’ 모습을 자랑한다. LED를 입은 헤드라이트 라인은 더욱 고급스러워졌다. 옵션은 동급 최고 사양. 포르테에도 기아가 자랑하는 UVO 시스템이 장착돼 있다. 주행상태와 운전자 성향에 맞춰 스포츠, 노멀, 컴포트 등 3가지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는 것도 특징. 1.8리터(148마력) 엔진의 LX모델과 2.0리터의 EX모델(173마력) 중 선택할 수 있다.
▲도요타 코롤라(Corolla)
기본가격 : 1만7,610달러동급차량 전 세계 베스트 셀링카, 코롤라는 2014년형 모델에서 11세대 풀 체인지를 거쳐 완전히 새로운 모습으로 태어났다. 기존의 무난하고 얌전한 이미지에서 벗어나 좀 더 젊어지고 강렬한 디자인을 추구한 모습. L, LE, S 모델에는 1.8리터 4기통 엔진을 탑재, 132마력의 성능을 발휘하며 LE Eco 모델은 140마력을 뿜어낸다. 또한 L과 S에는 6단수동기어, L에는 4단 자동 변속기를 선택할 수 있다.
▲마즈다3
기본가격 : 1만7.740달러마즈다의 3세대 모델 2014 마즈다 3은 마치 함박웃음을 짓는 것 같은 전면부 디자인으로 ‘스마일 페이스’라는 별명이 붙었던 2세대 모델을 의식한 듯 보다 ‘날카로워’ 졌다. 마즈다 6와 CX-5의 라디에이터 그릴 디자인을 그대로 이어받아 다이나믹한 볼륨감을 갖춰 남성미를 더했다. 4실린더에 2.0리터(155마력)와 2.5리터(184마력)을 선택할 수 있다.
▲포드 피에스타 ST(Fiesta ST)
기본가격 : 2만2,195달러2013년형 모델과 외관상으로는 크게 달라지지 않았다. 가장 좋은 옵션 중 하나인 ST ‘리카로(Recaro)’ 패키지는 보다 스포티한 외관에 운전자의 등과 허리를 제대로 받쳐주는 편안한 좌석이 추가된다. 1.6리터 4기통으로 197마력을 발휘한다.
▲셰볼레 스파크 EV(Spark EV)
기본가격 : 2만7,495달러스파크만의 다이내믹하고 경쾌한 외관 디자인에 EV 첨단 기술력이 더해져 더욱 개성있고 감각적인 디자인을 선보인다. 첨단 리튬 이온 방식의 대용량 배터리로 동급 최장의 주행거리를 확보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130마력의 힘에 1회 충전 주행거리는 82마일.
▲혼다 어코드 하이브리드(Accord Hybrid)
기본가격 : 2만9,945달러혼다에서 9세대 어코드 라인업으로 추가한 하이브리드 모델. 미국 시장은 캘리포니아와 뉴욕 등 일부 주에서만 한정 판매된다. 전기로만 운행 시에는 10~15마일까지 주행 가능하다. 2.0리터 4실린더 엔진에 리튬 이온 방식의 배터리를 장착했으며 로컬 50마일, 프리웨이 45마일의 연비를 자랑한다.
<박지혜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