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해 당뇨병·고혈압·고지혈증 관리
▶ 잦은 소변·갈증·상처 회복 더디면 꼭 검사를, 체중 줄이고 금연…‘고혈압 전단계’관리 중요
콜레스테롤이 높으면 심근경색, 뇌졸중, 돌연사 위험이 높다.
정상 혈압은 120/80mmHg이다. 의사에 따라 115/75mmHg까지 낮추라고 조언하기도 한다.
‘새해 결심’의 인기 키워드는 ‘다이어트’ ‘금연’ ‘건강’ ‘운동’ 등이다. 특히 건강과 장수를 위해서는 자신의 3가지 수치를 제대로 알고 지속적으로 건강하게 관리 조절해야 하는데, 바로 혈당, 혈압, 콜레스테롤이다. 이 세가지 수치가 높으면 당뇨병, 고혈압, 고지혈증으로 연결된다. 당뇨병에 고혈압, 또 콜레스테롤까지 높으면 관상동맥 심장질환, 심근경색(heart attack), 뇌졸중 등 위험질환의 발병위험이 올라간다. 또 당뇨병 합병증도 무섭다. 당뇨 합병증은 혈당을 평소 제대로 관리하지 못하면 심각한 장애로 이어질 수 있으며 또, 목숨까지도 위협한다. 당뇨 합병증으로는 협심증, 심근경색, 뇌졸중, 아테롬성 동맥경화증 등 심혈관계 질환, 당뇨병성 신경병증, 당뇨 망막병증, 백내장, 당뇨병성 신장질환, 족부 궤양, 알츠하이머병, 암까지도 이어질 수 있다. 새로운 한 해를 시작하면서 혈당, 혈압, 콜레스테롤을 건강하게 잡아보자.미국 변호사이자 공인회계사(CPA)로 어바인에서 세무와 자산관리 전문 법무·회계법인 ‘JC&컴퍼니’를 운영하고 있는 존청(한국명 정용덕) 대표…
지난 23일 LA 옥스포드 팔레스 호텔에서‘주니어 도산’ 창단식이 열렸다. 행사에는학생과 학부모, 도산기념사업회(회장 곽도원) 관계자 등 18…
국제의료구호단체 비전케어 미서부지회(VCS West)는 오는 9월13일(토)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LA 총영사관 주차장에서 2025년 하반…
트럼프 행정부의 오바마케어(ACA) 지원 축소로 한인 가정의 건강보험 부담이 크게 늘면서, 많은 이들이 의료 공백 문제에 직면하고 있다. 이런…
세계예능교류협회(회장 구임수) 소속 단원들이 22일(금) 할리웃 하이스쿨에서 다채로운 공연으로 한국을 알리고 현지 학생들과 교류하는 시간을 갖…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주방위군을 워싱턴 DC의 치안업무에 이어 뉴욕에서의 불법 체류자 단속 지원업무에도 투입할 예정이다.23일 폭스 뉴스 보…
이재명 대통령, 김혜경 여사가 24일 저녁 워싱턴의 콘래드 워싱턴 호텔에서 열린 동포 간담회에 참석해 한인들과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이재…
이재명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25일 정상회담을 열고 조선업을 중심으로 양국의 경제 협력을 강화하자는 데 뜻을 모았다.이 대통령은 이…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