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시클라비아 10만 활보
▶ 사물놀이 공연·초롱이·관광명소 소개, 먹거리·민속놀이 체험 부스 마련 인기

6일 LA 한인타운 윌셔 블러버드를 따라 열린 차 없는 거리‘시클라비아’ 행사는 한인타 운과 한국 문화를 널리 알리는 기회가 됐다. 이날 LA한국문화원 앞에서 강대승 사물 놀이패가 공연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참가자들이 흥에 겨워 함께 춤을 추고 있다.
LA 시가 보행자들과 자전거 사용자들을 위한 친환경 거리 조성을 위해 시내 주요 도로에 차량 통행을 전면 통제하는 시클라비아(CicLAvia) 행사가 6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LA 한인타운을 관통하는 윌셔 블러버드 선상에서 성황리에 열린 가운데 이날 행사는 LA는 물론 남가주 전역에서 온 참가자들에게 한인타운과 한국 문화를 알리고 한인사회와 주류사회가 교류하는 잔치 한마당으로 거듭났다.






















민경훈 논설위원
황의경 사회부 기자
박원곤 이화여대 북한학과 교수
홍용희 수필가
송용창 / 한국일보 논설위원
조동례
윤경환 서울경제 뉴욕 특파원
데이빗 이그나티우스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미군에 의해 체포돼 부인과 함께 미국으로 압송된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이 5일 맨하탄 연방법원에 처음 출두해 모든 범죄 혐의를 부인…

미국이 3일 나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을 군사 작전으로 체포한 사건과 관련해, 워싱턴 지역 정치권은 상반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정치인…

트럼프 행정부의 초강경 이민 단속 기조 속에 불법체류자 단속을 위해 안면 인식 기술이 본격적으로 활용되고 있어 논란이 커지고 있다. 4일 월스…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