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프란시스코 오페라가 2014여름 페스티발에서 뮤지컬 ‘쇼보트’를 비롯‘ 나비부인’ ,‘ 춘희’등을 공연한다.
6월1일 ‘쇼보트’를 개막작으로 7월13일까지 계속되는 이번여름 페스티발에서는 7월5일(오후 8시) AT&T 야구장에서 ‘춘희’를 동시 중계할 예정으로 있다.<무료 입장>이번 여름 페스티발의 개막작으로 펼쳐지는 ‘쇼보트’는 1927년 미국 브로드웨이에서 최초로 공연된 뮤지컬 클래식으로서, 거쉬윈의‘ 포기와 베스’와 함께 오페라로도 공연되는 작품이다.
1920년대의 인종갈등을 소재로한 작품으로, 19세기말 미시시피 강 유역의 연예 유람선(쇼보트)의 이야기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
무대 감독 Francesca Zambello, John DeMain의 지휘로작곡가 제로미 켄의 클래식송 "Ol’ Man River," "Can’ t HelpLovin’ Dat Man," "Make Believe"and "You Are Love," 등을 선보인다.
1927년에 발표된 ‘ 쇼 보트(Show Boat)’는 최초의 "북 뮤지컬(Book Musical)"로서, 대본의중요성을 내세운 작품이다. 많은 대사, 탄탄한 스토리, 미국의민요와 흑인영가의 멜로디 등을적극 수용했는데 오늘날 뮤지컬의 교과서처럼 받들어지고 있는작품이다.
미국 중부의 북남을 관통하는 미국 최대의 강 미시시피에는 많은 배들이 떠다니고 있었는데 쇼 보트는 실제로 19세기후반에 미시시피 강을 건너던고급스러운 목조 유람선이었다.
도박장도 있었고 쇼 보트처럼보드빌 극장도 있었다.
특히 미시시피 강 유역에는흑인 노동자들의 삶이 다른 지역의 노동자들보다 가혹했는데‘쇼 보트’는 이들 흑인들과 혼혈인들을 등장시켜 당시로서는 파격적인 인종차별 문제 및 삶의애환을 그려 갈채받았다.
무대가 열리면 앤디 선장의여객선 "코튼 블러섬 호"에서혼열 스타 줄리와 백인 스티브가 금지된 결혼으로 파국을맞게 되는 장면이 시작된다. 그러나 스티브 커플과는 달리 앤디 선장의 딸 매그놀리아와 떠돌이 흑인 노름꾼 레버널은 첫눈에 반하여 결혼하게 된다.
그러나 스티브, 레버널 등의흑백결혼은 결국 파국을 맞게되고, 매그놀리아의 딸 킴은 부모에게 버려진채 뮤지컬 스타가되어 시카고의 어느 클럽에서알콜중독자가 된 줄리와 재회한다.
몇 년후 앤디 선장의 새 유람선에서는 매그놀리아와 딸 킴이 레버널과 행복한 재회를 맞게 되지만 폐인이 된 줄리는 공연을 떠나는 쇼 보트를 쓸쓸하게 바라보며 이별을 고하며 막을 내린다는 내용.
호평과 흥행에 동시에 성공한‘쇼보트’는 그후 브로드웨이 및웨스트엔드 등에서 수차례 리메이크되었고 영화로도 여러 편만들어진 바 있다. 특히 1936년판이 유명하며, 1951년에 리메이크 된 영화도 널리 알려져 있는 작품이다.
‘ 쇼보트’와 함께 이번 여름페스티발의 흥행몰이 작품 ‘춘희’는 6월11일부터 7월13일까지 공연되며, 비올레타 역에BBC World 컴퍼티션에서 일등한 Nicole Cabell, 상대역 테너에 Saimir Pirgu , 아버지 제르몽역에Vladimir Stoyanov 등이 맡아 열연한다.
6월15일부터 7월9일까지 공연되는 푸치니의 ‘나비부인’은2012년 모차르트의 ‘마술피리’의 무대를 맡은 Jun Kaneko의새 프로덕션으로, 나비부인 역에 소프라노Patricia Racette 등이 열연한다. 상세한 정보는www.sfopera.com으로 검색해볼 수 있다.
<이정훈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