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보후원 뉴욕한국라이온스클럽 포스터 경연대회
본보 후원의 국제평화포스터 경연대회 뉴욕지역 예선 홍보차 11일 본보를 방문한 뉴욕한국라이온스클럽 김광석 회장.
국제라이온스클럽의 2014~15년도 국제 평화포스터 경연대회 뉴욕지역 예선이 실시된다.
뉴욕한국라이온스클럽(회장 김광석)이 주최하고 한미현대예술협회(회장 박현숙) 주관, 한국일보 특별후원으로 열리는 올해 대회는 11~13세(2000년 11월16일~2003년 11월15일 출생자) 연령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행사 홍보차 11일 본보를 방문한 뉴욕라이온스클럽의 김광석 회장은 "한인 어린이들이 평화에 대한 스스로의 비전을 가늠해보고 그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좋은 기회다. 무한한 상상력으로 모두가 꿈꾸는 평화의 이미지를 캔버스에 자유롭게 표현해보자"며 한인 학생들의 많은 참가를 당부했다.
올해 대회의 포스터 주제는 ‘평화, 사랑 그리고 배려’다. 작품 응모는 컴퓨터를 이용하거나 사진 및 복제품이 아닌 크레용, 목탄, 분필, 파스텔, 물감, 연필, 펜 등으로 수작업한 작품을 11월1일 오후 4시까지 한미현대예술협회(42-73 Hunter St. Long Island City)로 제출하면 된다. 단, 입체적인 작품은 출품할 수 없으며 우편접수도 가능하다.
뉴욕지역 예선은 금·은·동상 각 1명과 특선 3명을 선발한다. 시상식은 내년 2월 중 뉴욕 한국일보에서 열리며 수상작은 뉴욕주 결선 출전 자격이 부여된다. 또한 뉴욕주 최종 우승자는 총 24명의 입상자를 선발하는 국제대회에 출전해 전 세계 130개국에서 출품된 작품들과 겨루게 된다.
국제대회 대상 수상자 1명에게는 2,500달러의 상금과 상패가 수여되고 수상작은 맨하탄 구겐하임 미술관 등 전 세계 주요 미술관에 전시되며 이외 23명의 입상자에게는 각각 500달러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된다. 지난해 당선작 및 자세한 응모방법은 웹사이트(lionsclub.org)를 참조하면 된다.
뉴욕한국라이온스클럽은 올해 11월14일 오후 7시30분부터 아스토리아 소재 ‘리카르도’ 연회장에서 창립 40주년 연례만찬도 앞두고 있다. ▲문의: 718-490-7540(뉴욕한국라이온스클럽), 646-621-0605(한미현대예술협회) <천지훈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