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수레바퀴를 돌려가며 가을을 즐기며 양조장으로 출발하고 있다.
본격적인 포도주 판매 시즌을 맞아 양조장이 몰려 있는 롱아일랜드 동북부 끝인 노스 포크 지역을 찾는 관광객들이 늘고 있다.
노스 포크 지역에는 50개의 양조장이 있으며 40개가 넘는 와인 시음장이 자리 잡고 있다. 와인 시음을 할 때는 음주 운전을 피하기 위해 와인 왜건이나 무궤도전차(Trolley Bus), 버스 등을 선택하는 방문자들이 많다. 특히 올해는 탑승자들이 바퀴를 직접 돌리며 움직이는 패들링(Pedaling) 왜건까지 등장하는 등 관광의 재미를 더해주고 있다.
-패들 파워(Pedal Power)
패들링 왜건으로 15명이 둘러앉아 발로 패들을 돌리면 움직이는 수레이다. 마이클 로체씨가 운영하는 것으로 풀데이 투어와 해프 데이 투어를 제공하고 있다. 와이너리 3곳을 투어 하는데 그린포트 하버 브류잉사에서 출발하고 또 이곳으로 돌아온다. 해프데이는 450달러, 풀데이는 800달러이다. 문의:516-220-1392. www.northforkwinewagon.com. 사전 예약이 필요하다.
-무궤도 전차
리버헤드의 탱저 아웃렛에서 출발하는 이 트로레이 버스는 시음을 포함한 3개 와이너리를 투어 한다. 가격은 79달러. 주중에서는 오전 10시에서 오후 4시 사이 운행되면 주말에는 오전 10시에서 오후 2시까지 운행된다. 이 버스는 28인승으로 각 와이너리 마다 45분씩 시간이 주어진다. 통째로 빌릴 수도 있다. 사전 예약을 해야 한다. 문의 : 631-369-3031. www.northforktrolley.com
-저녁을 포함한 버스 투어
와이너리 3곳을 방문하여 시음한 후 3코스 디너를 즐기는 패키지 버스 투어로 금~일요일 운영된다. 출발 장소는 파밍데일의 라이브러리 카페(274 Main St. Farmingdale). 3개의 와이너리 구경을 마친 후 저녁식사를 위해 오후 6시30분에 식당에 도착한다. 가격은 95달러이며 팁은 별도로 지불해야 한다. 문의: 516-752-7678
-대리 운전
관광객들이 안심하고 와인을 맛볼 수 있게 대리 운전 서비스가 제공된다. 가격은 금~일요일은 시간당 40달러, 월~목요일은 시간당 35달러이다. 이 대리 운전자들은 이 지역 지리를 잘 알고 있는데다 와이너리 정보도 풍부해 고객이 원하는 취향에 맞는 와이너리로 안내할 수 있다. 원하는 장소에서 픽업이 가능하다. 문의: 888-327-4460 www.mainstreetdrivers.com
-빈티지 투어
투어 서비스로 리버헤드에서 픽업해 오리엔트까지 가며 와인 시음장 2곳 및 점심을 서비스해준다. 가격은 주중 1인당은 87달러50센트이며 주말은 1인당 99달러. 단 최소 4명이 그룹을 지어야 하면 최고 14명까지 서비스할 수 있다. 문의: 631-765-4689
-롱아일랜드 와인 카운슬 셔틀
롱아일랜드 와인 카운슬은 관광객들을 위한 무료 셔틀을 운행한다. 운행시간은 주말은 낮 12시부터 오후 5시30분 사이 운영된다. 픽업 장소는 매티턱 롱아일랜드 기차역이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