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w Weird Street Fair’
개성넘치는 베이지역 주민과 예술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축제의 장을 연다. 10개의 무대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장르의 음악, 거리 한켠을 갤러리로 탈바꿈할 다양한 예술작품들과 먹거리를 제약없이 즐길 수 있다. ‘세상에서 가장 기이한 축제’ 걸맞는 독특한 코스튬은 SF의 별칭인 ‘예술의 도시’를 반증 하며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특히 지역 예술가들과 함께하는 페이스페인팅과 바디페인팅, DJ의 선곡과 함께 춤을 추는 무대는 주최자와 참가자들을 하나로 어우르는 진정한 축제의 진수를 보여 줄 것으로 예상된다. 축제 참가는 무료이지만 15달러와 20달러의 기부금 형식의 입장료를 선택해서 지불 할 수 있으며 이들에게는 모든 음료를 1달러에 구입할수 있는 쿠폰과 손금, 타로카드, 저글링 레슨등 다양한 활동을 무료로 체험 할 수 있는 축제기념 마술 스티커가 제공된다.
▲일시: 4월26일(일) 낮12시 - 저녁 8시
▲장소: SF 소마 거리 (Howard & 2nd street, SF)
▲문의 및 정보: http://howweird.org/
■ ‘CCA 블록 예술 파티’
차세대 베이지역 예술가들의 작품을 미리 감상할 수 있는 기회가 찾아온다. SF에 위치하고 있는 대표적인 예술대학인 캘리포니아 칼리지 오브 아트(CCA) 학생들의 수작과 다양한 푸드트럭들이 한데 어우러져 텅 빈 주차공간을 ‘거리 갤러리’로 재탄생시킬 예정이다. 핸드메이드 기프트와 그림, 보석, 의류와 사진등 학생들의 신선한 아이디어가 담긴 다양한 종류의 예술품을 만나 볼 수 있으며 즉시 구입도 가능하다.
▲일시: 4월25일(토) 오전11시-오후3시
▲장소: CCA SF 캠퍼스(1111 8th street, SF)
■ 2015 오클랜드 채소 축제
채식주의자들의 축제가 이번 주말 클라이막스를 맞이할 예정이다. 지난 19일부터 오클랜드 메리엇 공원 원형극장에서 1주일간 진행된 ‘오클랜드 베지 위크’행사를 통해 선보인 채소를 활용한 건강칼럼, 요리교실등을 통해 배운 건강한 요리법과 채식이라고는 믿어지지 않는 다양한 레시피의 음식들을 시식해 볼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건강과 관련한 저명한 강사들이 참가해 채식과 건강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지며 26일(일)에는 도살직전 구조됐던 가축들의 사연과 보호를 위한 행사도 비공개로 함께 진행된다.
▲일시: 4월25일(토)-26일(일) 오전11시-오후5시
▲장소: 오클랜드 레이크매리엇 공원 원형극장 (12 and 1st Street, Lake Merritt Blvd, Oakland)
▲문의 및 정보: http://oaklandveg.com/
■ ‘스패메리칸’ SF투어
아이들의 간식거리이자 가공 통조림 햄의 대명사인 ‘스팸’의 특별한 푸드트럭이 샌프란시스코를 방문한다. 미 12개 도시를 돌며 지역 요리사, 예술가들과 협력해 다양한 고급스팸요리를 선보이는 ‘스패메리칸’은 23일 SF도시를 방문, AT&T 파크와 댈리시티 세이프 웨이에서 행사를 진행했으며 오는 주말동안 피어 39에서 열리는 ‘셰프 데이’와 ‘아티스트데이’를 통해 예술을 접목한 스팸의 또다른 맛을 선보일 예정이다. 다양한 기념품과 귀여운 스팸 마스코트는 행사에 특히 어린 아이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일시: 4월25일(토) 낮12시-4시, 26일(일) 오전10시-오후6시
▲장소: SF 피어39 (2 Beach Street, SF)
▲문의 및 정보: http://www.spam.com/Tour/San-Francisco
<김동연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