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반 48분 결승골로 레바논에 1-0 신승
▶ 7경기 연속 무실점 승리…역대 최다 기록 타이

24일 오후 경기도 안산 와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러시아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 예선 대한민국 대 레바논 경기. 한국 이정협이 결승골을 넣은 후 환호하고 있다. 2016.3.24
슈틸리케호가 후반 추가시간에 터진 '황태자' 이정협(울산)의 결승골에 힘입어 2018 러시아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 예선에서 7연승을 달렸다.
울리 슈틸리케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24일 안산 와스타디움에서 열린 레바논과의 아시아지역 2차 예선 G조 7차전에서 1-0으로 힘겹게 승리했다.
이로써 한국은 7전 전승을 기록했다.
한국은 이미 월드컵 최종예선 진출을 확정했기 때문에 이날 승리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
다만 지난해 9월 3일 라오스전부터 11월 17일 라오스전까지 6경기 연속 이어온 무실점 승리 기록이 7경기로 늘어났다. 1978년 함흥철 감독과 1989년 이회택 감독 시절 국가대표팀이 각각 세운 기록과 동률이다.
한국은 이날 황의조를 원톱 스트라이커로 세우고 좌우 날개에 이청용(크리스털 팰리스)과 이재성(전북)을 배치한 4-1-4-1 전술을 가동했다.

24일 오후 경기도 안산 와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러시아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 예선 대한민국 대 레바논 경기에서 종료 직전 대표팀 이정협의 결승골이 터지자 슈틸리케 감독이 이정협을 축하하고 있다.
황의조의 뒤에서는 구자철(아우크스부르크)과 '캡틴' 기성용(스완지시티)이 2선 공격을 담당했다.
한국은 경기 초반부터 적극적으로 공세에 나섰다.
기성용이 노련하게 공격을 조율하는 가운데 양쪽 풀백인 김진수(호펜하임)와 장현수(광저우 푸리)가 적극적인 공격가담에 나섰지만 촘촘히 내려선 레바논의 수비는 좀처럼 빈틈을 보이지 않았다.
전반 33분 코너킥 상황에선 장현수의 크로스가 수비수에 맞고 굴절된 것을 황의조가 오른발로 강하게 논스톱 슈팅을 날렸지만 골키퍼에 막힌 것이 가장 아쉬운 장면이었다.
앞서 전반 13분에는 구자철이 페널티지역 라인에서 크로스를 받은 뒤 살짝 빼준 공을 황의조가 마음껏 오른발로 때렸지만 상대 선수에 맞고 튕겨 나왔다.
전반을 0-0으로 마친 한국은 후반에도 적극적으로 레바논의 골문을 공략했다.

24일 오후 경기도 안산 와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러시아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 예선 대한민국 대 레바논 경기. 대표팀 기성용이 레바논 선수로부터 공을 빼앗기 위해 태클을 하고 있다. 2016.3.24
후반 18분엔 골문 앞 혼전 상황에서 구자철이 상대 선수와 엉키면서 오른발로 골문 안으로 밀어 넣으려고 했지만, 골대를 빗겨나갔다.
좀처럼 레바논 골문을 열지 못하자 슈틸리케 감독은 후반 25분 황의조 대신 이정협(울산)을 투입한데 이어 후반 31분엔 석현준(FC포르투)까지 그라운드에 올리면서 분위기 반전을 노렸지만 한국의 공격은 번번이 상대 수비에 막혔다.
그러나 이날 경기가 무승부로 끝날 것처럼 보였던 후반 48분 이정협이 결국 레바논의 골망을 흔드는데 성공했다.
페널티지역 왼쪽을 파고든 기성용(스완지시티)이 크로스를 날리자 이정협이 달려들어 가면서 오른발로 골문 안으로 밀어넣었다.
틈틈이 날카로운 역습을 펼쳤지만 수비에 치중하면서 한국과 무승부를 기대했던 레바논은 이정협의 한방에 무너졌다.
대표팀은 25일 태국으로 이동해 27일 태국 국가대표팀과 평가전을 치른다.
<연합뉴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