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물놀이에 편리한 용품
▶ 안전한 물놀이 위해 구명조끼는 꼭 구입

뜨거운 여름철을 맞아 물놀이를 즐기는 한인들이 증가하고 있다. 가족단위 방문객들이 즐겨 찾는 새크라멘토 레이징 워터의 전경.
무더운 여름철 가족 또는 친구들과 물놀이를 즐기기 위해 해변이나 물놀이공원을 찾는 경우가 많아지고있다. 여름철 물놀이를 보다 효과적으로 즐기기 위해 준비하면 편리한용품들에 대해 알아본다.
▶수영복과 래쉬가드
물놀이를 즐기기 위해 가장 필요한 요소는 바로 수영복이다.
최근 출시되는 수영복은 태양광을 효과적으로 가려주고 신속히 건조가 가능한 첨단 소재로 이뤄진 것이 많다. 수영복은 보통 여름 시즌 중반 할인행사를 통해 구매하는 것이 효과적이며 상반신의 태양광 노출을 가려주는 래쉬가드 역시 수영복와 함께 진행하는 것이 좋다. 래쉬가드의 경우 서프 또는 수영 전문 브랜드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좋고 긴팔을 구매할 경우팔이 검게 그을리는 것을 최소화 시킬 수 있다.
▶구명조끼
바다 또는 수심이 깊은 물놀이 공원에서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기기 위해 개인 구명조끼를 장만하는 것도 좋다. 구명조끼는 무엇보다 착용자의 신체 사이즈와 동일한 것을 찾아야하며 하반신과 연결될 수 있는 안전 끈이 장착된 제품이 좋다.
또한 영유아들의 경우 밝은 색상을 선택해 눈에 쉽게 띄게 하는 것이 중요하며 목 뒷부분에 받침이 있어 목을 잘 가누지 못하는 영유아들에게 안정감을 주는 제품이 좋다.
▶아쿠아슈즈
바닷가 또는물놀이 공원의 바닥은 자칫 발에 상처를 주기쉽다. 슬리퍼가 아닌 아쿠아슈즈를 장만해 착용할 경우 파도가 밀려오거나 워터 슬라이드 같은 놀이기구를 탈 때 발을 효과적으로 보호할 수 있다. 아쿠아슈즈는 오프라인과 온라인에서 모두 구매 가능하며 사이즈 측정을 위해 반드시 직접 신어보고 구매하는 편이좋다.
▶아이스박스
무더운 햇볕 아래에서 물놀이를 즐기다보면 쉽게 갈증을 느낄 수 있다.
남가주 일대 물놀이공원은 대부분 아이스박스와 음료 반입에 제한을 두고 있지 않고 있다. 따라서 물놀이 당일 아이스박스에 시원한 음료와 얼음을 채워 간다면 음료 지출로 인한 상당한 경비를 효과적으로 절감할 수 있다. 아이스박스의 경우 소프트타입과 하드타입이 있으며 바닥에 이동이 편리한 바퀴가 달린제품이 편리하다.
▶타월과 비닐봉지
물놀이를 하다가 밖으로 나온 경우 신체온도가 급격히 낮아질 수 있다. 해안과 물놀이공원을 찾을 때 젖은 신체를 닦을 수 있는 타월을 인원수대로 준비하고 젖은 수영복을 담아 귀가할 비닐봉지 여분을 챙겨 가면 편리하다.
▶방수카메라 또는 액션캠
소중한 여름철 물놀이의 추억을 남기기 위해 사진은 필수다. 최근에는 방수 기능을 갖춘 디지털카메라가 저렴한 가격대 판매되고 있으며 동영상을 찍기 위한 액션캠을 구매할경우 기본적으로 방수 기능을 갖춘 하우징을 동봉하고 있어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다. 방수 기능을 갖춘 디지털 기기를 구매해 여름휴가의 특별한 추억을 남겨보자.
▶아쿠아팩
방수 기능을 갖춘 일부 스마트폰을 제외한 일반 사용자들의 경우 목에 걸수 있는 아쿠아팩을 구매해 스마트폰과 먹거리 구매 시 사용되는 신용카드와 현금을 간단히 담아 안전하게 사용할 수있다. 아쿠아팩은 방수 기능이 중요시되기 때문에 가능한 고급 브랜드 제품을 구매하는 편이 좋고, 사용 전 휴지를 넣고 방수기능에 문제가 없는 지시험해 본 뒤 사용하는 편이 좋다.
▶썬크림
물놀이를 즐기다보면 자신도 모르게 피부가 검게 탈 수 있다. 썬크림은 손으로 바르는 핸드타입과 간편하게 뿌리는 스프레이 타입 두 가지로 구분되며 코스트코 등 대형마트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있다. 보통 얼굴의 경우 핸드타입, 신체의 경우 스프레이 타입으로 구분해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며 장시간 물속에 들어갈 경우 지속력이 떨어질 수 있어 쉬는 시간마다 주기적으로 도포해주는 것이 좋다
<물놀이공원 입장권 할인>
남가주 일대 유명 물놀이 공원 입장권의 경우 코스트코와 같은 대형 할인점과 온라인 등을통해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시즌 중반에 접어들 경우일반 입장권과 시즌권의 가격차이가 줄어들어 오히려 시즌권을 구매하는 것도 좋다.
<
이우수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