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를 사랑하는 사람들과 밤하늘을 수놓는 불꽃놀이를 보며 맞는다면 또 하나의 잊지못할 추억이 될 것이다. 2018년의 새로운 시작을 축하하는 샌프란시스코 불꽃놀이가 12월 31일 자정 펼져진다. 매년 새로운 디자인의 폭죽을 선보이며 음악과 함께 약 15분간 진행되는 이 행사에는 올해도 수만명의 인파가 모일 것으로 예상된다.
■샌프란시스코
▲엠바카데로(Embarcadero) - 페리빌딩 위에서 펼쳐지는 불꽃놀이를 볼 수 있는 가장 유명한 장소이다. 가장 좋은 위치은 미션스트리트와 폴섬스트리트 사이에 있는신바드 레스토랑 남쪽이다. 엠바카데로를 따라 베이브릿지쪽으로 걸어가면 물위에 비치는 불꽃을 볼 수도 있다.
▲트레져 아일랜드(Treasure Island) - 불꽃놀이 구경에 최선의 장소 중 하나로 샌프란시스코 다운타운의 독특한 경치를 볼 수 있다. 불꽃놀이를 보면서 마치 보트에 타고 있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텔레그래프 힐(Telegraph Hill) - 이곳은 주거지로서 공간은 넓지 않지만 알타스트리트(Ata Street) 끝과 칼혼 테라스(Calhoun Terrace) 끝, 두 장소에서 놀라운 경치를 볼 수 있다. 물론 이곳도 물론 혼잡하다.
■이스트베이
▲버클리, 오클랜드 에머리빌 - 버클리 마리나에서 혼블로우어 크루즈를 타고 불꽃놀이를 볼 수도 있다. 에머리빌의 머리나 팍 패스웨이(Marina Park Pathway)의 베이쪽 벤치에서는 샌프란시스코의 경이로운 경관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오클랜드와 버클리 언덕(Berkeley Hill) 또한 불꽃놀이 구경에 좋은 장소이다. 오클랜드 몰몬템플 주변에서는 불꽃놀이를 오클랜드 다운타운이나 샌프란시스코 다운타운보다 훨씬 더 잘 볼 수 있다. 그리즐리 피크(Grizzly Peak)까지 운전해 가도 베이 전체를 잘 볼 수 있다.
▲알라메다(Alameda) - 크라운비치(Crown Beach)에서 샌프란시스코 다운타운과 베이브리지를 볼 수 있다. 피크닉에어리어에서 바베큐를 하면서 불꽃놀이를 기다릴 수도 있다.
이외 연말년초 베이지역 행사는 다음 웹싸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www.google.com/maps/d/u/0/viewer?mid=zqdHQxbbbv9s.kTINRpM7imZ0
한편 불꽃놀이로 인한 교통혼잡을 피하고 이후 안전한 귀가를 위해 이날 대중교통이 연장 혹은 무료로 운행된다.
▶SF 뮤니: 31일 오후 8시부터 1일 오전 5시까지 무료연장운행
▶칼트레인: 오후 8시부터 밤 열차 무료운행. 불꽃놀이 후 4대 정도가 운행되며, 막차는 오전 2시 25분 출발
▶VTA: 31일 오후 8시부터 새해 첫날 오전 5시까지 모든 VTA 무료.
▶바트: 특별가를 제공하지는 않지만 오전 3시까지 연장운행. 자정이후 샌프란시스코 다운타운에서 매 20분마다 운행
<
송선희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