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적금·CD 높은 이율에, 금액·만기일 다양화
▶ 홈모기지 서류 줄이고, 클로징 비용 지원까지

한인 은행들이 다양한 상품을 출시하며 고객 확보 경쟁을 벌이고 있다. 태평양 은행은 수수료 면제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체킹 계좌 상품을 출시했다.
한인 은행들이 다양한 신규 금융상품들을 출시하며 고객 확보 경쟁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상품의 종류들도 최근 경쟁이 가장 치열한 예금 상품을 비롯, 체킹, 대출, 홈모기지 등 다양하다. 한인 은행들은 새로운 금융 상품 출시로 경쟁 은행과의 차별화를 부각하며 기존 고객들은 붙잡고 신규 고객들을 유치한다는 계획이다.
예금 상품은 최근 한인은행들이 가장 많이 출시하는 상품 분야다.
CBB 은행이 오는 4월30일까지 제공하는 CD(양도성 예금 증서) 상품은 18개월 만기의 경우 연이율(APY)이 2.0%, 12개월 만기는 1.90% APY를 각각 지급하며 최소 입금액은 1만달러이다.
유니티 은행은 지점에 가지 않아도 온라인으로 계좌를 개설할 수 있는 온라인 CD 상품을 출시했다. 만기 18개월은 2.15%, 만기 12개월은 2.01%의 높은 APY를 제공한다. 입금액은 1만달러부터 25만달러 사이다. 무엇보다 온라인을 통해 계좌 개설은 물론 계좌 조회가 가능하다.
우리 아메리카 은행도 2% 대의 높은 이자를 제공하는 CD와 적금 상품을 출시했다. 1,000달러부터 개설할 수 있는 CD는 24개월 만기가 2.10% APY, 12개월 만기는 2.00% APY를 제공한다. 또한 24개월 만기 해피 클럽 적금은 1.98% APY를 제공하며 1,000달러부터 개설할 수 있다.
태평양 은행은 무료 체크북 제공과 각종 수수료 면제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로얄 체킹’과 ‘스타 체킹’ 등 새로운 체킹계좌 상품 2개를 출시했다.
1,000달러부터 개설할 수 있는 로얄 체킹은 체크북 3개 무료, 캐쉬어 체크 수수료와 지불 정지 수수료 면제, 무료 송금 서비스와 한 달 최대 10달러까지 타은행 ATM 수수료를 면제받는 등 각종 혜택이 제공된다. 100달러 이상부터 개설, 부담을 줄인 스타 체킹은 첫 체크북 무료, 캐쉬어 체크 수수료와 지불정비 수수료를 면제받는다.
이밖에 우리 아메리카 은행은 서류 부담을 줄이고 클로징 비용까지 부담해주는 새 홈모기지 상품을 출시했다. 오는 6월30일까지 제공되는 홈모기지 상품은 에스크로 클로징 비용을 5,000달러까지 지원해주며 외국인 국적자도 대출이 가능하고 요구되는 각종 서류 부담을 줄여 대출 신청자의 편의를 한층 높였다.
<
조환동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