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죽을죄를 지은 사람도 죽기전 하나님 앞에 사죄 회개한사람들은 하늘나라에 초대 받을 자격이 있다고 생각하고 하나님의 섭리를 믿는 사람이다.
그런데 김 전 총리가 죽기 전에 자기 지은 죄를 하나님 앞에 그리고 대한민국 국민들 앞에 용서를 구하고 하나님께 회개했다는 말 들은 적이 없다.
‘5-16 구테타는 박정희는 얼굴 마담이었고 실은 내가 주역이었다’라는 글을 본적이 있다.
이낙연 국무총리는 조문을 하고나서 “김 전 총리는 한국현대사에 오랜 주역이었기에 정부로서는 소홀히 할 수가 없다”라고 했다는데 나는 그가 현대사에 주역이 아닌 한국현대사에 악역을 한 이완용 같은 자로 남을 것으로 생각한다.
청와대 청원 게시판에는 김 전 총리에게 훈장수여를 반대하는 청원이 불티가 난다는데 말이다.
김 전 총리는 5-16군사 쿠테타 주역 중 한사람이었고 중앙정보부라는 국민 탄압기구를 만들어 대한민국의 정체성을 무너뜨렸고 수많은 민주인사들을 고문 탄압했던 자다.
“민주주의 피를 먹기 전에 빵을 먹자” 라는 구실을 내세워 대한민국에 수치스런 한일국교를 무리하게 성사시켜 많은 국민들로부터 미움을 사는 주역이기도하다
반세기를 지난 지금 까지도 강제징용 징집, 위안부문제, 독도문제 등 대한민국 국민이 용서할 수 없는 매국행위를 했던 자가 아닌가.
반민족 행위를 했던 자들에게 수여됐던 서훈이 취소됐던 일이 있다.
5-16 군사쿠테타의 주역이었던 자에게 잘못된 서훈은 현 문재인정부가 취소할 수가 없다면 다음에 들어설 민주정부에서라도 김 전 총리 서훈은 취소돼야 할 것이다.
<
김재숙 워싱턴민주동지회>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7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워싱턴민주동지회는 뭐하는 단체인 줄 모르겠지만 이정도의 글을 쓰고 주장하니 비싼 쌀밥 먹고 참 딱하네요.이런걸 기사를 쓴 한국일보도 참...
뭐이런사람글을올리나 좀알고써야지 뭐서운한일이있었나
그당시 상황은 쿠테타보다 더한것이라도 필요했던시기야 좀알고써라
답답한사람아 한국정부는 꼴통이아니야 줄만하니까주지 하나만보면안되 전체를봐야지
워싱톤 민주동지회가 무슨 씨까먹는단체이고? 김재숙이라 미국에는 무엇하러 왔던가? 민주투사라면 한국에서 연금받고 잘먹고 잘살터인데? 종필이보다국가에충성했다데모나하고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