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놀룰루 시 당국이 알라 모아나 공원 개보수 프로젝트의 초기 계획을 수정하고 있다고 밝혔다.
당국의 이번 수정안 발표는 지난 3월 시 의회가 커크 칼드웰 시장에게 공원 해변가 주차공간의 폐쇄계획에 대한 우려를 해소해 줄 것을 촉구하는 결의안을 통과시킨 후에 나온 것이다.
현재 알라모아나 비치 공원에는 약 950개의 주차 공간이 마련되어 있으나 시 당국은 개보수 계획을 발표하면서 바닷가 쪽 주차공간을 없애는 안을 내놓은 바 있다.
‘The People’s Park’ 이라고 불리며 해마다 400만명 이상의 로컬 주민들과 관광객들이 찾는 알라모아나 공원은 특히 주말이나 연휴에 주차문제가 심각한 곳이다.
시 당국 관계자들이 밝힌 새로운 수정안은 공원 내 도로를 따라 자리하고 있는 바닷가 쪽 주차공간을 대부분 유지하는 것으로 맥코이 파빌리온 주차장은 여기에서 제외된다.
또한 마우카 사이드(산쪽 방향)에 94개의 주차공간을 추가하고 다리를 수리하며 애완견 공원과 기타 다른 시설 개선작업도 병행할 예정이다.
당국은 공원내 몇몇 주차장을 재구성하고 총 234개의 주차를 추가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칼드웰 시장은 알라 모아나 공원 개보수 프로젝트에 보여준 주민들의 관심과 열정으로 더 나은 마스터 플랜을 만들 수 있었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