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내 소비자 가격, 최고 70% 상승
▶ 멕시코 경제부, “생산자 예치금 못 낼 것”
한국전쟁 정전협정 체결 72주년을 맞아 남가주 두 지역에서 기념행사가 열린다. 육군협회와 미국 재향군인회가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한국전 참전용…
[노세희 기자]박흥률 전 미주 한국일보 특집기획국장의 뉴스에세이‘니가 기자냐? 나는 기자다!’ 북콘서트가 지난 16일 LA 옥스포드 팔레스 호…
믿기 어려운 동안 외모, 철저한 자기관리, 그리고 긍정적인 마인드로 K-뷰티 시대를 선도하는 새로운 리더가 등장했다. 2024 미시즈 코리아 …
LA에서 활동하는 배우, 무용수, 가수, 영상 및 사진 예술가들로 구성된 ‘코리아 댄스 크리에이터 뮤지컬’(KDC 뮤지컬·단장 김은교) 팀이 …
40~60대 한인 음악 애호가들로 구성된 LA 채리티 콰이어가 창립 10주년을 맞아 오는 20일(토) 오후 5시 LA 다운타운 콜번스쿨 내 지…
지난 16일부터 이틀간 한국에서 전국적으로 쏟아진 기록적인 폭우에 옹벽이 무너지고, 차량이 침수돼 다수의 사망자가 발생했다. 정전 피해와 고립…
한국의 대학 및 대학원생 100명이 최근 워싱턴을 방문했다. 이들은 한국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한국형 I-Corps(혁신단, Innov…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16일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제롬 파월 의장을 해임할지에 대해 연준 건물 보수 비용과 관련한 ‘사기’…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5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멕시코가 미국내 토마토 가격이 오를 것이라고 선동하는 것. 중국에 관세를 메기니 중국수출 업자들이 관세 감안 가격을 더 내리니 빚으로 세운 중국은 죽을 맛.해서, 트럼프가 중국이 결국 관세를 내는 것이나 마찬가지다 라고 하는 것
관세를 통해 상대국을 못 살게 하려는 정책이 결국 미국의 시민들에게 그 피해가 부메랑이 되서 돌아 올 수 있다는 생각은 전혀 안하지요. 결국 서민들만 생활고에 시달리는 현실이 멀지 않았습니다.
트럼프가 하는 일 이란건 전부 좀 덜 떨어진 이들을 선동해서 자기 부정을 숨기고 권력을 더 연장할려는 수작인걸 알아야 하는데....
이어서, 왜 이렇게 먹거리까지도 정치적으로 이용당해야하는지, 멕시코가 아무리 싫어도, 먼나라도 아니고, 못 살지만 이웃인데, 옆집을 학대하고, 해꼬지하면서까지 잘살면 뭐가 그리 정신적으로 좋을지, 불체자들 다 쫒아내면, 그 일자리에 누가 제일 먼저 떨어질까요?
미국 사람들이 착각하는데요, 17.5% 관세는 미국 사람들의 몫으로 미국 사람들이 이 돈을 내야합니다. 멕시코 토마토 생산업체는 이돈을 더 해서 팔아야하는거구요. 멕시코 1억이 넘는 사람들은 토마토 수출해서 헤인즈 케찹을 미국에서 사다 먹지요. 멕시코 가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100%가 케찹을 수입해서 먹어요. 헤인즈 케찹 주식이 떨어질거고. 인권비때문에 미국에서는 토마토를 생산하기 불가능해요. 멕시코 토마토 농장에서 일하는 사람들 하루에 15불 받고 일해요. 한시간이 아니고. 그래서 미국 사람들이 토마토 싸게 먹을수있는것이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