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준 발행 아직 결정 안돼”

광복회 미국 서남부지회의 2026년 신년하례식이 지난 17일 LA 한인회관에서 140여 명의 내외빈과 한인사회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

숙명여자대학교 남가주 동문회는 지난 17일 세리토스 퍼포밍 아트센터에서 동문과 가족들이 참석한 가운데 신년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
경북중·고 남가주 동창회(회장 지성호·49회)는 지난 15일 부에나팍 소재 경복궁 연회홀에서 2026년 신년하례회 및 정기총회를 성황리에 개최…
재미대한 LA체육회(이하 LA체육회)의 사상 첫 여성 회장으로 취임한 허연이 회장이 새해를 맞아 본보와 가진 신년 인터뷰에서 “LA 한인사회가…
LA 한인회 로버트 안 회장LA 한인회 로버트 안 회장이 한인과 유대 커뮤니티 간 연대와 협력 강화를 위해 이스라엘 방문길에 올랐다. LA 한…






























캐슬린 파커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유경재 나성북부교회 담임목사
이희숙 시인·수필가
조영헌 / 고려대 역사교육학과 교수
서정명 / 서울경제 논설위원
이희수 한양대 문화인류학과 명예교수
수잔 최 한미가정상담소 이사장 가정법 전문 변호사 
뉴욕과 뉴저지 일원에 이번 주말 북극한파와 눈폭탄이 휘몰아칠 것으로 예보되면서 초비상이 걸렸다. 미 국립기상청에 따르면 23일 오후부터 북극의…

이번 주말 워싱턴 일원에 강력한 겨울 폭풍과 함께 기록적인 북극 한파가 몰아칠 것이라는 예보가 나오면서 기상당국이 대비를 당부하고 있다.국립기…

강력한 눈폭풍이 미국에 상륙하면서 폭설과 결빙으로 인한 대규모 정전 사태와 항공편 결항 등 피해가 이어지고 있다.눈 폭풍은 남부를 거쳐 중부와…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4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공화당은 디지털로 가서 세계를 쥐고 있는 중앙은행손에서 벗어날려고 할 거고. 민주당은 디지털로 가는 길을 막을 것이고. 파월은 이 눈치 저 눈치 잘 살피면서 매초마다 조금씩 민주당쪽으로 갈 거고. 인간존심 지키고 싶은 사람들은 8대부호손에서 벗어나서 살고 싶은 충동과 도전을....해 보지는 못하지만 꿈은 꾸어볼거고....등등.
디지털화폐가 종이화폐의 상대개념이라면 이미 우리는 그런 세상에 살고 있다. 디지털화폐를 미국달러체제에서 벗어나려는 꼼수 내지는 돈세탁의 수단으로 사용하기 위하여 중국 등을 중심으로 잔머리를 굴리는데, 화폐는 기본적으로 그 가치와 지불능력이 보장되어야 한다. 달러를 미국정부가 보증하듯이.
핑계는 당연하다. 중앙은행이 디지털로 가면 나머지 니네 은행들은 문닫아야 하는디. 세상을 손에 쥐고 있는 파월의 8대 보스가문이 허락하겠니? 계산이 맞지 않는데... 중앙은행이 디지털로 가는 날은 절대 절대 없다에 세끼손가락 건다.
언젠가는 종이 돈이 호주머니에서 사라지는날이 오겠지요, 그래야 새는 세금도 오고 감이 확실해 검은돈이 없겠지만 있는자 삐따 한 자들은 쥐구멍을 찾을려고 우왕좌왕하겠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