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준 발행 아직 결정 안돼”
아담스시장·시의회·뉴욕시경 등 피고 뉴욕시, 연방정부 협력 재검토 할 듯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이민법 집행 노력을 방해한다는 이유로 뉴욕시를…
최근 미 전국에서 대대적인 불체자 체포 및 추방 작전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최근 워싱턴 일원에서 전과 기록이 없는 불법체류자들이 대거 붙잡히…
미국 시민권 시험이 트럼프 1기 행정부 시절처럼 다시 어려워질 전망이다. 이른바 ‘전문직 비자’로 불리는 미국의 H-1B 비자(숙련노동자 비자…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4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공화당은 디지털로 가서 세계를 쥐고 있는 중앙은행손에서 벗어날려고 할 거고. 민주당은 디지털로 가는 길을 막을 것이고. 파월은 이 눈치 저 눈치 잘 살피면서 매초마다 조금씩 민주당쪽으로 갈 거고. 인간존심 지키고 싶은 사람들은 8대부호손에서 벗어나서 살고 싶은 충동과 도전을....해 보지는 못하지만 꿈은 꾸어볼거고....등등.
디지털화폐가 종이화폐의 상대개념이라면 이미 우리는 그런 세상에 살고 있다. 디지털화폐를 미국달러체제에서 벗어나려는 꼼수 내지는 돈세탁의 수단으로 사용하기 위하여 중국 등을 중심으로 잔머리를 굴리는데, 화폐는 기본적으로 그 가치와 지불능력이 보장되어야 한다. 달러를 미국정부가 보증하듯이.
핑계는 당연하다. 중앙은행이 디지털로 가면 나머지 니네 은행들은 문닫아야 하는디. 세상을 손에 쥐고 있는 파월의 8대 보스가문이 허락하겠니? 계산이 맞지 않는데... 중앙은행이 디지털로 가는 날은 절대 절대 없다에 세끼손가락 건다.
언젠가는 종이 돈이 호주머니에서 사라지는날이 오겠지요, 그래야 새는 세금도 오고 감이 확실해 검은돈이 없겠지만 있는자 삐따 한 자들은 쥐구멍을 찾을려고 우왕좌왕하겠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