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민연맹 장영란 회장·안수화 이사장 취임식 MD시민협 인턴십 수료·장학금 수여식도 가져

26일 텐 옥스 볼룸 컨퍼런스 센터에서 열린 시민연맹 회장단 취임식 및 여름인턴십 수료식의 참가자들.
전국시민연맹(LOKA-USA) 제22대 회장단 취임식과 메릴랜드시민협회 여름 인턴십 수료식 및 장학금 수여식이 26일 클락스빌 소재 텐 옥스 볼룸 컨퍼런스 센터에서 열렸다.
마이클 양 씨의 사회로 진행된 1부 취임식에서 올 1월 1일부터 임기를 시작한 장영란 전국회장과 안수화 전국이사장이 취임했다. 김병은 목사의 개회기도로 시작한 행사는 후원자 및 내빈소개에 이어 캘빈 볼 이그제큐티브와 남정길 메릴랜드체육협회장, 윤영화 목사(워싱턴-스펜서빌 재림교회)가 축사를 통해 취임을 축하했다.
장영란 회장은 “하워드를 포함해 몽고메리, 앤아룬델, 프린스조지스 카운티 등 주 전역의 한인 위상 및 권익 신장을 위해 힘쓸 것”이라며 “한인사회가 하나 되어 한목소리를 내는데 노력하는 한편, 한인사회를 대변하고 정치력 신장에도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안수화 이사장은 “글로벌 시대를 이끌어 갈 한인 차세대가 꿈을 향해 희망과 용기를 갖고 도전해 나가도록 적극 지원하고 응원할 것”이라며 “이웃과 사회에서 더 나아가 국가와 인류를 위한, 시민을 위한 시민협회로 성장하고 발전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부 인턴십 수료식에서는 고교생 25명에게 100-300달러의 장학금을 수여하고, 가정환경이 어려운 하워드카운티 흑인커뮤니티의 고교생 2명과 대학생 2명에게 각 500달러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6주간의 인턴십을 수료한 전병욱 군(아크비숍스팔딩고 11학년)과 황승 양(메리옷츠릿지고 11학년)은 인턴십 소감을 발표했다. 저스틴 테크, 웹사이트 이노베이터 등 6곳의 담당 멘토들은 학생들에게 수료증 및 장학금을 수여하고 격려했다.
이날 행사에서 차영대 전 회장과 최영재 이사, 이승재 수석자문에게 래리 호건 메릴랜드주지사 표창이 전달됐다. 또 김영자, 최현옥, 이상원, 안성중, 조현숙 이사가 캘빈 볼 이그제큐티브의 감사장을 받았다.
행사에 청소년 국악팀 징검다리가 힘찬 난타 공연으로 시작을 알렸고, 이상덕 사무총장 가족의 첼로 연주, 메릴랜드한국문화예술원의 태평가 등 다양한 축하 무대가 펼쳐졌다.
<
배희경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