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를 위한 스키 또는 스노보드, 어느쪽을 시켜야 할까 부모님은 망설여 질 것이다.
대략 25년 전만해도 스키 타는 아이들 뿐이었다. 스노보드가 나오면서 지금은 아이들이 스키 또는 스노보드를 타야 하는지에 대한 선택을 하게 됐다. 또한 스노보드가 스노우 스포츠로 자리 잡으면서 아이들 있는 부모님들은 스노보드를 탈 수 있는 나이가 언제가 적당할지 고민도 생길 것이다.
실제 스키 학교 프로그램은 3세 정도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시작되었으나 최근에는 2.5세의 어린이도 일부 하이브리드 스키 및 놀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아이들은 유연하고 민첩하며 상대적으로 두려움이 없는 장점이 있어 일찍 시작하는 것이 좋다. 많은 아이들이 4-8세에 스키를 배우기 시작하고 대부분 초급 슬로프에서 단 며칠 만에 독립적으로 스키를 탈 수 있다.
대부분의 아이들이 스노보드 보다 스키를 배우는 이유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다.
스노보드가 대중화 되면서 아이들에게 스노보드는 뼈에 나쁘다, 무릎에 나쁘다, 운동능력, 근력과 균형감각이 부족하다는 등 스노보드가 너무 어렵다는 의견이 나왔다. 그러나 어린이가 스노보드를 할 수 없다는 의학적 증거는 없으며 운동 능력과 근육이 덜 발달된 것이 사실이지만 이것이 어린이가 배울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스노보드를 제작하는 회사에서 3세 미만 어린이를 위해 더 쉽고 안전하게 접할 수 있게 되었지만 어린이 들이 확실히 스키보다 배우기가 더 어렵다.
스노보드는 스키처럼 다리를 독립적으로 사용하여 균형을 유지하는 대신 다리를 하나의 보드에 묶고 내려간다. 스키어는 걷는 것과 매우 유사 하다. 이것이 스키가 배우기 쉬운 이유 중 하나다. 이 때문에 아이가 아주 어리다면 스키로 시작하는 것이 좋다.
아이들은 리프트 탑승에 필요한 미세 운동 제어 능력이 없으며 스노보드 보다 스키를 훨씬 쉽게 조종 할 수 있다. 스키와 눈 위에서 움직이는 방식을 이해하면 이미 스키에서 배운 많은 기본 사항이 스노보드를 탈때 많은 도움이 될수 있다.
일반적인 의견으로 스키는 배우기는 쉽지만 마스터하기는 어려운 반면, 스노우보드는 배우기는 어렵지만 마스터하기는 더 쉽다.
정말 중요한 것은, 아이들은 어느 스포츠든 즐길 수 있고 스키나 스노우보드 어느쪽을 타던 재미와 즐거움이 있어야 하고 헬멧, 올바른 크기의 장비 및 교육과 같은 올바른 안전 예방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
정기의/미동부한인스키협회 고문>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