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경덕 교수, 뉴욕시 답변에 실망 센트럴팍 측은 답변도 없어
뉴욕 시가지 한복판에 욱일기를 단 인력거가 버젓이 활보한 사건과 관련해 뉴욕시는 “당국의 관할에 속하지 않는다”고 답변했다.
앞서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지난해 세계적인 관광지 맨하탄 센트럴팍과 주변 관광지에 욱일기로 치장된 관광객 인력거가 활보한다는 제보를 많이 받고 올해초 뉴욕시에 항의 메일을 보냈다.<본보 2024년 1월16일자 A3면 보도>
서 교수에 따르면 최근 뉴욕시는 ‘귀하의 불만 사항을 접수했고 이를 면밀히 검토한 결과 본 사안은 당국의 관할에 속하지 않는 것으로 판단했다’는 답변이 왔다.
서 교수는 “항의 메일에서 욱일기 인력거의 영업을 정지해 달라는 것이 아니라 단지 욱일기만 뗄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해 달라고 요청했는데 이런 답변을 받게 돼 실망스럽다”고 말했다.
이어 “항의 메일에서 욱일기에 관한 역사적 설명도 충분히 했지만 뉴욕시는 관할이 아니라 하고 센트럴팍 측은 아예 답변도 없는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서 교수는 욱일기 역사를 전 세계에 널리 알리고자 뉴욕타임스에 광고를 게재했고 일본 외무성의 욱일기 홍보 영상에 대응하는 유튜브 광고도 진행한 바 있다.
서 교수는 “최근까지도 욱일기 인력에 대한 제보를 받아 왔다”며 “외국인 관광객들이 오해하지 않도록 조만 뉴욕경찰 측에 협조를 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연합>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9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부러우면 루저- 그대이름은 LOSER 망동사탄-와이비master!
nkd514 요즘 한인들 자살율이 높다는데 이런 쓰레기는 안뒈지고 오래도사네. 이런 간신배 장례식엔 식구들빼곤 조문오는 사람들 없을거다. 얼마안남은생 맘뽀 곱게쓰다가야 죽을때도 곱게간다. 이번주말에 쪽바리만나거든 니눔이 팁을 많이줄정도로 배포큰눔도 아니지만 돈안드는 아부나 많이떨어라
이번주말 날씨좋으면 센추럴팍 욱일기 마부만나 차한잔나누며 V-V 찰칵하고싶다. 20년전에는 마부 시간당 20불이였는데 지금은 얼마일까? 욱일기 마부 만나는걸로 일정잡으러 갈곳이 생겼다. 팁도 좀 두ㅡ둑히 줘야지:-)
이제야 정체가 까발겨지는구나 ybm-bum이 남의침대쳐다보며 더러운 개침질질싼다는 애새끼들인가? 정신파탄 생쥐흑사체 패거리! 3.1유열사날 추진으로 돈먹방 잘안돌아가나? 망한동해-망한독도-가짜위안부-반일불매-반욱익기-사기탄핵 매국 반역짓거리로 한탕두탕 돈먹방 디올백 옆구리 터지도고 쳐먹고도 모자라나? 생쥐새끼 여기저기 깔짝이 습성! 매국, 왜곡, 금융사기 디올백에 이제는 국민 숨통담보로 암케디올백 방탄하냐? 천하에 천박한 더러운 생쥐새끼들!
통일해 일본을 이기는게 백배천배 좋은데도 맨날 욕찌거리 쌈박질 모두다 엎어놓고 곤장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