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민, ‘마마 어워즈’ 대상에 “큰상에 어안 벙벙…더 좋은 모습 보여드릴것”

방탄소년단 [빅히트뮤직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낫 투데이'(Not Today)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6억회를 넘어섰다고 소속사 빅히트 뮤직이 23일(한국시간) 밝혔다.
이 노래는 방탄소년단이 2017년 발매한 '윙스 외전: 유 네버 워크 얼론'(WINGS 외전: YOU NEVER WALK ALONE)의 수록곡으로, 이날 오전 9시 10분경 조회수 6억건을 달성했다.
'낫 투데이'는 방탄소년단 특유의 강렬하고 힘 있는 사운드가 돋보이는 곡이다. 절도 있는 군무와 함께 동시대를 살아가는 청춘들에게 함께 행동하자는 메시지를 전달해 인기를 누렸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팀 통산 14번째 6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억 단위 조회수를 달성한 뮤직비디오는 총 39편이다.
앞서 '다이너마이트'(Dynamite)와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가 18억뷰, 'DNA'는 16억뷰를 달성한 바 있다.
한편 지민은 이날 팬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를 통해 전날 대중음악 시상식 '마마 어워즈 재팬'에서 대상을 받은 소감을 전했다.
지민은 일본 오사카 교세라돔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대상 중 하나인 '비자 팬스 초이스 오브 더 이어'와 본상인 '팬스 초이스 남자 톱 10'을 받았다. 다만 현재 군 복무 중인 관계로 현장에서 수상 소감을 발표하지는 않았다.
그는 "군인인데 대상이라니, 감격에 또 감격스럽다"며 "요즘 (멤버) 정국이와 전역 후에 어떤 노래를 들려드려야 할까 벌써부터 설레발치며 지내고 있었는데, 그 와중 이런 큰상을 받아버려서 더 어안이 벙벙해진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여러분께 보답을 하는 날이 온다면 최고의 무대를 보여드리는 것이 가장 큰 선물일 것"이라며 "훨씬 더 성장해 좋은 모습을 보여드릴테니 기대 많이 해주세요"라고 말했다.
지민은 내년 6월 전역을 앞두고 있다.
<연합뉴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