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가 새 천년을 맞아 LA타임스와 특별제휴, 한국일보 독자들에게 직접 배달하고 있는 LA타임스 일요판은 이번 주에 다음과 같은 알찬 뉴스와 생활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부동산>
당신이 막 구입계약을 마친 주택의 토양이 석유화학성분으로 오염돼 있다는 걸 발견했다면? 남가주에서는 얼마든지 이런 일이 일어날 수 있다. 오래전에 버려진 개스와 오일필드 위에 세워진 주택지와 상가들이 많기 때문이다. 일반인들은 대부분 주택구입시 토양오염 여부에 대해 신경을 쓰지 않고 있지만 전문가들은 주택의 대지가 이전에 어떤 용도로 쓰였었는지를 확인할 것을 권한다.
<관광>
콜로라도주 덴버 북쪽, 자동차로 2시간여 거리에 위치한 록키 마운틴 국립공원은 옐로스톤이나 요세미티처럼 넓지도 웅장하지도 않다. 그러나 무릎까지 차오르는 록키 마운틴의 물줄기 주변으로 야생 고라니가 한가로이 노니는 이곳의 풍광은 여름날 가족캠핑 장소로 최적. 연간 340만여명의 관광객이 몰리는 이곳을 소개한다.
<오피니언>
유명대학 연구실을 근간으로 각종 첨단기업들이 몰려 있는 실리콘밸리는 컴퓨터 등과 관련된 첨단산업단지의 대명사다. 따라서 다른 테크로폴리스들도 모두 이와 같을 거라는 게 일반적인 생각. 그러나 워싱턴과 댈라스, 남가주 등의 첨단산업 밀집지역은 실리콘밸리 모델을 거부하고 독특한 패턴을 창출하고 있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