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 한인이민 100년사와 전국의 100주년 기념사업회 활동내역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인터넷 웹사이트가 6월부터 가동에 들어간다.
남가주 이민 100주년 기념사업회 관계자는 22일 "시공을 초월한 사이버 공간을 통해 우리 이민역사에 기리 남을 사료와 사진들을 항구적으로 보관하고 전국기념사업회의 활동내역을 대 내외에 홍보하기 위한 인터넷 웹사이트(www.korean100us.org)가 내달 초 개설된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특히 "기념사업회 웹사이트는 모국의 국민들과 해외동포 2세들도 언제, 어디서든 우리의 미주 이민역사를 열람해 보고 교육자료로 활용할 수 있게 됐다는 면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전국의 기념사업회 가운데 웹사이트를 개설, 운영하는 것은 하와이(www.koreancentennial.org)에 이어 남가주 기념사업회가 두 번째다.
2개월 여간의 작업 끝에 마무리 단계에 접어든 이 웹사이트는 전국 주요도시서 진행되고 있는 각종 사업은 물론 하와이 기념사업회 및 USC, UCLA, 컬럼비아대의 한국학 연구 사이트와의 링크, 그리고 특정 인물이나 역사 속의 사건을 손쉽게 찾을 수 있는 검색기능도 갖추게 된다.
한편 남가주 기념사업회의 웹사이트는 로즈퍼레이드 홍보를 위해 만들어 놓은 별도의 주소(www.koreanroseparade.org)로도 이용이 가능하게 된다.
<하천식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