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미래(사무총장 전재헌)가 한인 청소년을 위한 온라인 상담 프로그램 ‘Your Friends Here’을 신설한다.
상담은 주로 틴에이저인 중고생을 대상으로 성(性)문제, 마약, 학교성적, 음주와 흡연, 자살충동, 혼전임신, 우울증, 부모와의 갈등, 학교와 친구문제 등을 이 메일을 통해 다루게 된다.
’Your Friends Here’은 전재헌 우리미래 사무총장을 비롯 문정주 목사, 김진욱, 정유나, 이완지씨 등 총 5명의 이사가 참여, 청소년들의 고민을 들어주고 상담하게 된다. 모든 상담은 철저한 비밀보장과 함께 1:1 또는 사안이 어려울 경우 5명의 이사진이 모여 의견을 나눠 최선책을 모색, 청소년에게 조언하게 된다.
상담을 맡게 될 전재헌 사무총장은 우리민족서로돕기운동 워싱턴-볼티모어 본부의 사무총장을 맡은 바 있으며, 문정주 목사는 버지니아한인침례교회 청소년 사역을 담당하고 있다.
또 김진욱(몬태나대 4, 사회학 전공)군과 정유나(보스턴 앰허스트대 2), 이완지(VCU 1, 아트 일러스트레이션 )군 등 청년층 이사들은 청소년들의 큰 형으로서의 조언을 아끼지 않는 멘토(Mentor)역할에 주력하게 된다.
전재헌 사무총장은 "감수성 예민한 사춘기 시절에는 부모와 친구에게도 말못할 고민이 많은데 언어와 문화배경이 다른 이민가정 학생들의 고충은 훨씬 더 심각하다"면서 "아무에게도 말 못하는 고민을 들어주고 상담해 주며 청소년들을 바른 길로 이끄는 정신적인 쉼터가 절실, 이같은 프로그램을 시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우리미래는 최근 이 프로그램을 알리기 위한 포스터와 전단지 인쇄 등 사전준비작업을 마치고 애난데일 한인 식당가와 한인 밀집지역에 포스터를 부착하며 본격적으로 홍보에 나섰다.
상담을 원할 경우 아래 주소로 이메일 하면 된다.
▲actionfuture@yahoo.com(전재헌),jung_moon@fann
iemae.com(문정주 목사), jinwo okkim88@yahoo.com(김진욱),yoonachung@hot
mail.com(정유나),wanji109@hotmail.com(이완지). 문의:(703)208-0828
정영희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