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판 형사게임 ‘클루’.
부모들이 자녀들과 함께 놀아주기에 보드게임보다 좋은 게 있을까.
하나의 팀이 되어 함께 게임을 즐기다 보면 놀이공원에 가는 것 보다 시간과 돈도 덜 드니 일석이조인 셈이다.
요즘 나오는 보드게임들은 그 모양과 색깔도 훌륭해 거실, 응접실, 커피 전문점등에 디스플레이용으로도 쓰인다. 최근에는 장난감 스토어뿐만 아니라 서점, 하드웨어 스토어 등에서도 보드게임을 쉽게 찾을 수 있으며. 그 종류도 매우 다양하다.
시중에서 판매되는 보드게임 중 재미있는 아이템 몇가지를 소개한다.
▲모노폴리 게임: 한국에서는 ‘블루 마블’이라는 이름으로 유명한 게임. 컴퓨터와 칼라 프린터기만 있으면 자기가 직접 보드를 프린트 아웃할 수 있는 메이크 유어 오운 오폴리(Make Your own opoly) 게임으로 즐길 수 있다. 게임쇼에서 26.98달러에 구입할 수 있으며 오리지날 모노폴리 세트는 31.98달러.
▲클루(Clue): 1949년 출시돼 인기를 끌다가 지난해부터 새로운 버전이 나오는 형사게임. 살인범을 찾아내는 추리게임으로 온 가족이 즐길 만하다. www.all-toys-online.com에서 19.88달러.
▲파이어크래커 레드 마종 타일(Firecracker red mah jongg tiles): 빨간색 놀이판과 나무상자의 조화가 눈길을 끄는 수공예 중국고대 놀이. www.mahjonggmaven.com이나 (888)860-1981에서 204달러.
▲빅 보우 타이 팔피치 보드와 플레잉 피스: 수공예 인도의 주사위 놀이. 아메리칸 포크 아트 박물관(American Folk Art Museum)에서 277달러에 판매한다.
▲차이니즈 양면 참나무 보드: 한쪽은 중국식 첵커판이, 다른 쪽은 일종의 바둑알 놓기 게임판으로 되어 있으며 알의 색깔이 다양해 보는 재미가 더하다. 49달러. (800)232-4386이나 www.channelcraft.com
▲이외에 투명 도미노는 모마스토어 웹사이트(www.momastore.org (800)447-6662)에서 62달러, 아프리카 게임의 일종인 맨칼라(www.areyougame.com (800)471-0641)는 11.98달러, 1970년에 알브리찌가 처음 고안한 서양 주사위 루싸이트 백가몬(Lucite backgammon) 세트는 895달러에 www.jonathanadler.com이나 (877)287-1910에서 살 수 있다. <홍지은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