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 아태 노인센터(National Asian Pacific Center on Aging, NAPCA)는 휴스턴 한인, 중국인, 월남인 등 노인들을 대상으로 새로운 메디케어 처방약 프로그램 설명회를 오는 11일(목)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차이니스 커뮤니티 센터에서 개최한다.
작년 메디케어 현대화 법령이 미의회를 통과, 부시대통령이 서명한 후 2006년 실시 예정돼 있지만 노인들은 처방약 할인카드를 이용, 즉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저소득 노인들은 2004년과 2005년 처방약을 살 때 1200달러까지 크리딧을 받을 수 있다.
이러한 새로운 메디케어 처방약 프로그램 홍보를 위해 아태 노인센터는 이번 휴스턴 설명회를 마련했다. 노인센터측은 설명회에서 저소득자일 경우 1200달러의 크리딧을 받을 수 있는 자격자인지를 판명해 주고 등록방법 등을 안내해 줄 예정이다. 또한 영어가 부족한 노인들을 위해 한국어, 중국어, 월남어 등의 무료 장거리 보조전화를 설치, 통역관이 필요없이 또는 영어로 녹음이 된 전화를 통하지 않고 자기 모국어로 전화를 걸어 보조를 신청할 수 있게 했다. 센터측은 메디케어 처방약 할인카드를 신청하려면 설명회에 참석하거나 보조전화를 이용, 자격검사를 판정해주는 아태 노인센터의 설문지를 요청할 수 있다며 미리 설문지를 작성해 오거나 처방약, 소셜시큐리티 번호 및 메디케어 카드를 설명회에 지참하고 오면 담당 직원들이 설문지를 작성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밝혔다. 설문지 용지를 요청하려면 아태 노인센터 장거리 무료전화를 이용하면 된다.
문의: 아태 노인센터 보조 전화 한국어(1-800-582-4218)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