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대학 평의회가 18일 UH 웨스트 캠퍼스 공사와 마노아 캠퍼스 기숙사 건설업체로 민간 개발업체 2곳을 선정했다.
1억5,000만달러 상당의 예산이 소요될 이번 공사에서 헌트 빌딩사는 UH 웨스트 캠퍼스의 1단계 공사를 맡게 되었고 다른 개발업체인 아메리칸 캠퍼스 커뮤니티는 UH 마노아 캠퍼스내 기숙사 3곳의 공사를 책임지게 되었다.
하와이대학 평의회의 이번 결정으로 두 민간업체들은 하와이대학이 추진하고 있는 가장 새로운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게 되었으나 프로젝트가 아직 초기 단계여서 공사가 언제 시작될 것인지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알려지지 않았다.
헌트 빌딩사가 맡게 될 UH 웨스트 캠퍼스 프로젝트의 제1단계는 1억2,000만달러의 예산을 들여 500에이커의 주 부지에서 100에이커를 1,500여명의 학생을 위한 공간으로 제공하는 것으로 2008년 가을 오픈을 예상하고 있다.
텍사스 오스틴에 본사를 둔 학교 기숙사 전문 시공업체 아메리칸 캠퍼스 커뮤니티는 마노아 캠퍼스 프리어, 게이트웨이, 존슨 홀 등을 재건하게 된다. 4,000~5,000만달러가 소요될 이 프로젝트로 마노아 캠퍼스는 2009년까지 1,700여개의 침상이 추가 된다.
<정상운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