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08학년도부터 일원화된 뉴욕시 공립학교 G&T(Gifted and Talented) 영재 프로그램의<본보 9월26일자 A6면 등> 입학신청서 접수가 12월1일 마감된다.
희망자들은 인근 초등학교를 방문해 학교 사무실이나 학부모 코디네이터, 가이던스 카운슬러 사무실 등에서 신청서를 배부 받을 수 있다. 또는 지역교육구인 리저널 사무실 산하 학부모 지원국에서도 신청서를 얻을 수 있다. 입학신청서는 영어와 한국어 등 총 9개국 언어로 마련돼 있으며 신청 수수료는 없다.
퀸즈 25학군과 26학군을 포함하는 리전 3 교육구는 별도의 웹사이트
(http://www.region3nyc.com/G&T/home.htm)를 마련, 온라인으로 입학 신청서를 접수받고 있다.
이번 일원화 조치로 시내 모든 G&T 프로그램은 유치원 교사평가(GRS)와 인지능력 측정시험(OLSAT) 등 두 가지의 공통된 입학시험으로 신입생을 선발하게 되며 기존 프로그램이 유치원 입학 예정자로 국한됐던 반면, 앞으로는 유치원부터 2학년까지 대상이 확대되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 퀸즈 25학군은 PS 165와 PS 209에서 알파(ALPHA) 프로그램을, 퀸즈 26학군은 PS 18, PS 188, MS 67, MS 158 등에서 초·중학교 과정의 기프티드 매그넷 영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외 맨하탄 앤더슨 스쿨, NEST+m, TAG 등의 학교는 학군 거주자 대상의 일반 영재 프로그램과 달리 뉴욕시내 거주자를 대상으로 입학신청을 접수 받고 있어 퀸즈 거주 한인들도 신청이 가능하다.
리전 3교육구의 영재 프로그램 입학 문의는 718-281-3438로 하거나 학군별로는 718-281-7625(25학군)이나 718-631-6841(26학군)로 하면 된다. <이정은 기자> juliannelee@koreatimes.com A2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