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와 함께 나라은행을 찾은 꼬마 고객이 은행 직원으로부터 돼지 저금통을 받고 있다.
돼지 저금통.황금돼지 펜던트 사은품 증정 등 은행가 ‘돼지 마케팅’
재물운을 상징하는 ‘황금 돼지해’를 맞아 은행가에 돼지 바람이 불고 있다.
신규 예금 고객들에게 돼지 저금통이나 열쇠고리를 제공하는가 하면 황금돼지 펜던트나 동전을 사은품으로 증정하고 있다.
우리아메리카은행은 ‘황금돼지의 복을 드립니다’란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오는 27일부터 내달 28일까지 1개월간 돼지 마케팅을 실시다.
창립 23주년 기념을 겸한 이번 행사동안 은행은 신규 체킹계좌를 개설하는 모든 고객들에게 황금돼지 열쇠고리와 함께 무료 체크북을 선물로 제공한다.
나라은행은 이달 초부터 뉴욕지역 4개 전지점에서 ‘비전 적금’에 새로 가입하는 고객들에게 돼지 저금통을 무료 제공한다.비전적금은 예금 적립기간이 12개월, 24개월, 36개월 등으로 최고 연 5.65%의 이자를 주는 상품
으로 이벤트는 내달 말까지 마련될 예정이다. 나라은행 관계자는 2007년 나라은행 고객들의 황금 다복을 기원하는 뜻에서 이벤트를 마련했
다고 말했다.
코리언 커뮤니티를 겨냥한 외국계 은행들의 돼지 마케팅도 활발하다. 시티뱅크는 오는 3월10일까지 황금돼지해 특별 이벤트를 펼친다.이 기간 정기예금(CD), 머니마켓 등 예금 상품에 신규 가입하는 고객들에게는 예치 금액에 따라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탈로 쌓인 24K 황금돼지 펜던트나 스와로브스키 진주가 포함된 24K 금조개 펜던트 또는 3개의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탈 조개 세트를 고객들에게 증정한다.
예치금액이 10만~25만 달러 미만일 경우 24K 금돼지 펜던트나 금조개 펜던트를, 25만달러 이상일 경우에는 3개의 크리스탈 조개 세트를 받을 수 있다. 체이스뱅크도 신규 예금 고객들에게 돼지 문양이 디자인 된 황금돼지 동전을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신규 체킹계좌에 1,000달러 이상 예치하거나 온라인뱅킹 결제 시스템을 통해 3건 이상 이용하는 고객, 3만달러 이상 저축예금에 가입하는 고객, 6만달러 이상 정기예금에 예치하는 고객들은 순금 동전을 받을 수 있다.
<김노열 기자>nykim@koreatimes.com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