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신연, 올리비아 림, 패트리샤 김, 김수연,앨리스 김, 손민경, 제니퍼 림, 김정아, 조이 김
아동도서 및 교과서 출판업체인 스칼라스틱사가 주최하는 ‘2008 전국 학생 미술·글짓기 대회’에서 뉴욕·뉴저지 한인학생들이 지역예선에 대거 입상했다.
올해로 85년의 역사를 지닌 스칼라스틱사의 미술·글짓기 대회는 매년 7~12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대표적인 전국 규모의 학생 예술대회. 올해도 전국 25만여명의 응모자 가운데 지역예선을 통과한 1만 명의 골드키 수상자를 포함, 3만여명의 입상자 명단이 최근 발표됐다. 이중 현재까지 파악된 뉴욕·뉴저지 출신 지역예선 한인 입상자는 약 20여명. 지역예선에서 골드키를 수상한 학생들은 전국 결승대회 출전자격을 부여받게 되며 결승전 입상자 명단은 4월에 발표될 예정이다.
그림 및 글짓기 등 25개 분야별로 전국 결승전에 입상한 학생들에 대한 시상식은 6월5일 카네기 홀에서 열리며 이에 앞서 뉴욕·뉴저지 지역예선 입상작은 4월2일부터 브루클린 미술관에서 전시된다.
다음은 현재까지 파악된 지역예선 한인학생 입상자 명단과 입상 부분. ▲골든키: 문신연(드로잉·호레이스 그릴리 고교 12학년), 김정아(프린트메이킹&페인팅·월넛 힐 고교 12학년), 패트리샤 김(페인팅·노던밸리 올드태판 고교 12학년), 김수연(페인팅·릿지필드 메모리얼 고교 12학년), 조이 김(드로잉·노던 밸리 리저널 고교 12학년), 제니퍼 김(아트 포트폴리오 매스터·라과디아 고교 12학년), 이현수(아트 포트폴리오 매스터·헌터 칼리지 고교 12학년), 크리스틴 박(컴퓨터 아트·베이사이드 고교 12학년), 정혜빈(페인팅·매디슨 고교 11학년), 스텔라 정(프린트메이킹·헌터 칼리지 고교 11학년), 릴리 김(의상 디자인·폴 슈라이버 고교 11학년), 엘리스 김(컴퓨터 아트·제리코 고교 11학년), 앨리스 김(드로잉·파라무스 가톨릭 고교 10학년), 손민경(페인팅·크레스킨 고교 10학년), 제니퍼 림(페인팅·호레이스 맨 스쿨 9학년), 올리비아 림(조각·드와이트 잉글우드 스쿨 8학년), 케빈 박(드로잉(플러싱 로터란 스쿨 8학년), 스티브 성(프린트메이킹·MS 67 7학년), 아일린 손(컴퓨터 아트·포트 리 중학교 7학년)
▲실버키: 아이린 황(페인팅·그레잇넥 사우스 고교 12학년), 성아람(믹스미디어·호레이스 그릴리 고교 12학년), 정혜빈(컴퓨터 아트·매디슨 고교 11학년), 제니퍼 김(환경 디자인·라과디아 고교).
<이정은 기자> juliannelee@koreatimes.com
A4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