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애자 34% HIV 감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지역의 동성애자(게이) 가운데 34%가 에이즈 바이러스(HIV)에 감염됐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고 현지 일간 메디아 인도네시아가 14일 보도했다. 종합생물응용연구소(STBP)는 최근 조사 결과를 근거로 자카르타 지역의 게이들 가운데 HIV 감염자가 2002년에 21%, 2005년에 25% 그리고 2007년에 34%로 급증했다고 밝혔다. 보건부는 2006년 기준 인도네시아 게이 수를 3만5,000명으로 추산했다.
세계 최고의 시장 선정
올해 세계의 최고 시장에 남아프리카공화국의 헬렌 질레 케이프타운 시장이 선정됐다고 영국의 인터넷 사이트 ‘월드메이어’(www.worldmayor.com)가 밝혔다. 2위에는 스위스의 엘마르 레더게르버 취리히 시장, 그리고 3∼5위에는 미국의 레오폴도 에두아르도 로페스 시카고 시장, 필 고든 피닉스 시장, 독일의 울리흐 말리 뉴른베르크 시장이 각각 차지했다.
중 영아 8명 연쇄 사망
중국 산시성 성도 시안의 자통 대학 제1부속 의원에서 지난달 5~15일 신생아 8명이 잇따라 사망한 사건을 조사해 온 산시성 당국은 신생아들이 병원 내 감염으로 사망한 것으로 밝혀졌다고 성 당국이 밝혔다. 성 당국은 의사와 간호사의 손과 병실 내 집기, 신생아들이 사용한 젖병과 고무젖꼭지, 인큐베이터 등을 조사한 결과 포도상구균 등 박테리아에 오염된 사실을 적발했다고 밝혔다. 병원은 정부가 정한 살균·소독기준에 미달했으며 이를 위한 독립적인 부서운영이나 근로자를 배치하지 않았다고 조사단은 밝혔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