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지역에 살고 있는 사람들 중에서 교회에 다니든지 아니 다니든지 관계없이 많은 사람들이 어려움에 처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런 불황기에 어려움에 처해 있다는 것은 당연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그 어려움을 어떻게 보며 어떻게 대처하는가 하는 것이 큰 문제가 되는 것입니다.
똑 같은 상황에 어느 누구는 전혀 살아가는데 지장이 없이 꿈을 잊어버리지 아니하고 살고 있는가 하면 어느 사람들은 당황하고 두려워 걱정하여 매사에 분노를 터뜨리고 있는 것을 봅니다. 이런 사람은 우선 이 땅에 어려움이 어디서 오는 것임을 알아야 합니다. 원인 없는 결과가 없다고 꼭 그 어려움을 만든 장본인이 있습니다. 그것을 알아야 어려움에 해결책이 나오기 때문입니다.
만일 여러분 중에서 오늘의 이 상황이 이 사람이나 저 사람, 어느 단체나 기관, 국가나 민족, 전쟁이나 테러, 지진이나 태풍, 지구의 온난, 기근, 각종 병으로 온다고 생각하면 그 때부터 여러분은 자신도 모르게 비난의 대상을 찾는 문제를 다른 사람에게 마루는 사람이 되고 삶에서 자기에게 유익이 없어 억울하여서 격분할 수밖에 없기에 평정을 잊고 살 수 밖에 없습니다.
참으로 이 세상에 온갖 어려움이 오는 것은 요한계시록 6.7.8.장에 보면 하나님께서 허락하시므로 일어나는 것입니다. 이 사실을 지혜롭게 깨닫지 못하고 우리에게 당면한 어려움을 다른 사람, 환경, 조직, 사회, 국가에게 미루면 그 모든 것들이 문제를 풀 능력이 없기에 오히려 원망만 한층 더해지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문제를 내리신 분에게 항의를 하든지 항의할 힘이 없으면 구하여 이 어려움을 이겨 나가야 합니다. 공연히 애매한 고칠 힘도 없는 그 무엇에게 원망하여 우리의 성격만 나빠지는 것을 막아야 하는 것입니다. 힘이 없으면 어떻게 구하여야 합니까?
문제를 주신 분이 이미 답을 주셨습니다. 어떻게 그 답을 들을 수 있습니까? 먼저 하나님의 자녀가 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세상 살아가는 일이 너무 바빠서 동분서주하시다 보면 그 신령한 답을 얻을 수 없기에 좀 여유를 가지고 조용한 시간을 마련하여 보십시오. 좀 냉철하게 묵상을 하여보면 분명히 그 원인이 나에게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아니합니다. 내가 무엇이 문제일까요, 내 자신이 무엇을 안다고 이리 저리 추리하고 고심한 모든 것이 헛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문제의 해결은 저 사람 이 사람, 이런 저런 환경이 아니고 더욱더 아닌 것은 나 자신이 아니란 것을 알게 되면 그 때부터는 자연히 문제를 주신 분에게 해답을 얻는 총명한 사람이 되어서 모든 일에 절망은 없고 오히려 희망과 소망을 가지고 살 수 있습니다.
이제 그만 억울하여 화내시지 마시고 지혜와 명철을 얻는 자가(내가 할 수 없다는 것을 아는 것)되어서 은도 금도 진주도 다 얻으시고 장수하시는 축복과 부귀가 있게 되시어 가시는 길에 평강이 있기를 바랍니다. 또 생명나무도 주십니다.(잠언 3 : 13-18)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